"다양한 콘텐츠로 구단 홍보" 대구FC '크루3기' 수료식

입력 2014-12-22 09:07:34

대구FC
대구FC '크루 3기' 수료식이 20일 대구스포츠기념관 영상관에서 열렸다.

대구FC '크루 3기' 수료식이 20일 오후 3시 대구스포츠기념관 영상관에서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올 시즌 대구FC 홈경기와 각종 구단행사에 참가한 크루 26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박병준(24'대구대 재학) 씨가 '최우수 크루'로 선정됐으며 곽동엽(26'영남대 휴학), 정연주(23'대구대) 씨가 '우수 크루'로 이름을 올렸다. 취재팀에 소속된 박병준 크루는 대구FC 홈경기뿐만 아니라 대구FC 산하 유소년 팀인 현풍고 홈경기 등 대회 현장을 누비며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했다.

특히 크루 취재팀은 포토스토리, 인포그래픽,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며 구단 홍보에 힘을 보탰다. 지난 8월 23일 열린 23라운드 홈경기에서는 '팬들이 만드는 대구FC 홈경기 고맙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박병준 크루는 "크루 활동을 통해 하고 싶었던 일을 실컷 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며 "이런 기회를 준 대구FC에 감사하고 앞으로 많은 대학생이 크루 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해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대구FC 크루는 지역 내 대학생들에게 프로스포츠 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2012년 출범 후 3년간 70여 명이 수료했으며 이들 중 3명은 인턴을 거쳐 구단 직원으로 채용됐다.

김교성 기자 kgs@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