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전문대 다양한 학과들
지역 전문대학들이 2015학년도를 맞아 다양한 학과를 신설, 입학생 모집에 나서고 있다.
▷영진전문대는 군사학과를 신설한다. 최강의 전투부사관 양성을 목표로 육군본부와 학군 제휴 협약에 따라 개설하며, 이번 정시에선 1명을 선발한다.
▷영남이공대는 치위생과 첫 신입생을 모집한다. 총 40명 정원에 정시모집에서 6명을 뽑는다. 치위생과는 폭넓은 이론교육 및 임상실습을 통해 구강위생관리 전문가를 양성한다. 국민 구강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직업인 배출을 교육목표로 한다. 해당 학과에서 수학할 경우 치과위생사 면허증, 보건교육사 자격증, 치과경영관리자 자격증 등 관련 분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졸업 후 치과병원, 종합병원, 보건소, 기업체 의무실,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구강보건 관련 분야, 병원코디네이터 등 다양한 직종으로 진출할 수 있다.
▷계명문화대는 기업브랜드학부 '하모니네일아트전공'을 신설한다.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 교수진을 중심으로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과 기술지도를 통해 전문 네일아티스트를 양성하는 전공이다. 네일숍 및 네일강사, 네일브랜드컨설턴트 등으로 취업할 수 있으며, 100% 취업을 보장한다.
기업브랜드학부는 기업의 브랜드를 내세워 기업과 대학이 학생 선발과정에서부터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직접 선발한 뒤 기업의 수요를 충분히 반영한 교수진과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구미대는 채용조건형 계약학과로 비즈니스융합과를 개설해 201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학비의 50% 이상을 지원하고 졸업생의 80% 이상 채용을 보장하는 계약학과이다. 구미대는 대신기업㈜, ㈜대주산업과 계약을 맺었다. 모집 정원은 20명이다.
▷수성대는 의료관광과, 제과제빵커피과 2개 과를 신설한다. 의료관관광과는 국가 전략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의료관광산업 분야에서 활약하는 의료관광코디네이터를, 제과제빵커피과는 외식 트렌드 산업을 주도할 전문가를 각각 양성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