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학교는 이번 정시모집에서 576명을 선발한다. '가' 군은 일반전형에서 314명, 실기전형에서 25명을, '다' 군은 일반전형에서 202명, 실기전형에서 35명을 각각 모집한다. 공과대학과 사회과학대학, 간호보건대학 및 예체능대학(사진영상학부 제외)은 '가' 군, 자동차IT융합대학과 글로벌경영대학 및 사진영상학부는 '다' 군으로 각각 선발한다.
실기전형을 제외한 모든 전형이 '수능 100%', 실기전형은 '수능 30%, 실기 70%'의 비율을 반영한다. 수능 4개 영역별로는 '가'다' 군 전 모집단위에서 국어, 수학, 영어, 탐구 중 상위 3개 영역을 동일 비율로 반영하며, '가' 군 간호학과와 응급구조학과는 '국어, 수학 각각 25%, 영어 30%, 탐구 20%' 비율로 반영한다.
경일대는 지난 5월 교육부가 주관한 2단계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과 대학 특성화 사업에 잇따라 선정되면서 기존의 창업선도대학 지원 사업까지 국비사업 3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며, 우수 신입생 유치를 위한 장학제도를 대폭 손질했다. 수능 3개 영역(국어, 수학, 영어) 등급의 합이 3인 신입생에게는 4년간 등록금과 기숙사비 전액 면제, 4년간 교재비(연 500만원) 지급, 어학연수 우선선발, 본교 대학원 진학 시 장학금 지급 등의 파격적인 혜택을 준다. 또 호텔 수준의 최첨단 인텔리전트 빌딩으로 15층 기숙사(일청관)를 준공해 신입생에게는 희망자 전원에 대해 입주를 보장한다.
경일대는 매년 방학 기간 어학연수, 테마별 해외문화체험 등을 위해 미국, 영국, 유럽 등지로 재학생을 파견하고 있다. 영국 셰필드대학,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학 등에서는 짧게는 6주부터 길게는 19주까지 어학연수를 진행한다. 테마별 해외체험단은 올해로 14년째를 맞는다. 동아리나 학과, 전공별로 팀을 구성하는데 올해 여름 방학에는 총 32팀이 아시아, 유럽, 동남아, 미국 등지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했다.
채정민 기자 cwolf@msnet.co.kr
도움말 최종호 입학처장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