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의회, 의회 상시 개방 주민들 작은 목소리도 경청

입력 2014-11-07 10:15:19

봉화군의회 의원 단체사진. 봉화군의회 제공
봉화군의회 의원 단체사진. 봉화군의회 제공

"3만5천여 군민을 주인으로 모시며 역동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제7대 봉화군의회는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의정 발전을 위해 8명 의원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군민을 주인으로 편안히 모시도록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칠 각오라고 했다.

의회 본연의 임무인 집행부 견제와 감시 역할은 물론, 상생과 협력관계가 잘 유지될 수 있도록 도울 것은 돕고 지적할 것은 지적하고 칭찬할 것은 칭찬하겠다는 것이다. 지역 발전의 동반자로서 군정 발전과 의회 발전이란 두 마리 토끼를 한목에 잡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주민들과 잦은 접촉을 통해 현장에서 답을 찾아내고 큰 목소리를 내는 특정 집단보다는 침묵하는 대다수의 뜻을 받들어 군민들의 삶을 윤택하게 하겠다고 했다. 또 시대적 흐름에 맞게 군민들에게 의회를 상시 개방,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일 계획이다.

집행부 공무원들에게는 매를 들겠다는 각오다. 공무원들의 불편과 불이익을 생각해서 쉬쉬하고 대충 넘어가던 관행에서 벗어나 대승적인 차원에서 집행부 공무원들이 자신들을 되돌아 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특히 농업을 최우선 목표로 하는 지역 여건을 감안해서 친환경 특화작목 개발과 질 좋은 농축산물을 생산, 소비자들의 욕구에 맞는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경쟁력을 키우는 데 의회가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황재현 의장은 "의원 상호 간의 대화와 소통을 통해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군민들이 느끼는 물질적 풍요 못지않게 정신적인 풍요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 밝고 건강한, 풍요로운 봉화군의회를 만드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봉화 마경대 기자 kdma@msnet.co.kr

#봉화군의회 의원 명단

의장=황재현

부의장=김희무

김영창, 김장한, 권영준, 김제일, 이상식, 김상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