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로동 20년 만의 아파트
이달 중으로 '금호강 서한이다음 불로' 모델하우스 공개를 준비 중인 서한이다음이 2014년 하반기 입주아파트 중 전국 최고 프리미엄 아파트로 조사됐다. '닥터아파트'가 2014년 하반기에 입주 예정인 전국 163개 단지 9만1천929가구를 대상으로 입주프리미엄을 조사한 결과 2014년 하반기 입주 예정 아파트 중 프리미엄이 가장 많이 붙은 아파트는 6천만원의 입주프리미엄이 붙은 펜타힐즈 서한 이다음으로 조사됐다.
서한은 "합리적인 분양가와 혁신적인 평면 구성으로 생활할수록 가치를 더해가는 아파트를 추구하며 1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가치를 살려 올 11월 금호강변에 도심 속 힐링주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도시에서 도심재생으로
서한은 동구 불로동 962번지 일대에 '금호강 서한이다음 불로'(71㎡, 75㎡, 84㎡, 114㎡) 총 299가구를 11월 중 분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한은 지난 2~3년 동안 펜타힐즈, 대구혁신도시, 대구테크노폴리스, 금호지구 등 공영택지 중심으로 대규모 주택공급을 해왔으나 최근 도심아파트 공급에 초점을 맞추고 재개발, 재건축, 도심일반택지 등 다양한 방식의 도심사업지를 적극 물색하고 있다. 그 결과 최근 내당동 재건축사업과 송현동 재건축사업에서 잇따라 시공사로 선정됐다.
조종수 대표이사는 "금호강 서한이다음 불로 사업장은 전 사업주체의 부도로 오랫동안 방치됐던 현장으로 지역민에게는 반드시 해결해야 할 민원 장소였다"며 "불로 현장은 도심의 첨단 생활과 자연이 하나가 된 미래형 주거문화를 누릴 수 있는 단지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강변'복현생활권 모두 누린다
'금호강 서한이다음 불로'는 금호강 자전거길 24㎞ 중심에 위치하며 금호강 전망은 물론 금호강을 바라보는 데 국한되지 않고 조깅에서부터 가족과 함께 농구, 축구, 족구 등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생활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학교도 가깝다. 직선거리 200m, 300m에 각각 불로초등학교와 불로중학교가 있다. 대로를 건널 필요 없이 도보로 5분 이내에 등하교할 수 있다. 이외에도 복현오거리를 1.5㎞에 두고 인근에 복현초교, 대구북중, 성화여중고, 경상고 등이 있으며 영진전문대와 경북대와도 인접했다.
특히 팔공IC와 동대구IC가 근처여서 시내'외로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불로동 20년 만의 새 아파트
20여 년 동안 새 아파트를 만나지 못한 불로동 주민들은 브랜드 서한이다음으로 만나는 새 아파트에 기대가 크다. 서한도 주민들의 염원을 담아 혁신적인 설계로 보답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서한 설계담당자는"이번 사업지는 도심 속 다른 단지에 비해 건폐율 (28.3%)과 용적률 (218.8%)이 매우 낮은 쾌적단지로 조성돼 도심 속 푸른 삶터로 각광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1층을 필로티로 설계(일부 가구 제외)했고 단지 곳곳에 쉼터와 주민운동시설을 만들었다. 더불어 실수요자에게 가장 인기있는 3베이(Bay) 구조를 적용했으며 거실, 주방 맞 통풍 설계와 작은 방도 큼직하게 누릴 수 있다. 전 평형 안방에 고품격 드레스룸이 마련되며 전용 75㎡, 84㎡ 114㎡ 주방에 6인용 식탁을 놓을 수 있는 널찍한 공간도 갖춘다. 강변 도심재생 프로젝트의 첫 작품인 금호강 서한이다음 불로는 이달 중 분양한다. 분양 문의 053)753-7500.
임상준 기자 news@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박수현 "카톡 검열이 국민 겁박? 음주단속은 일상생활 검열인가"
'카톡 검열' 논란 일파만파…학자들도 일제히 질타
이재명 "가짜뉴스 유포하다 문제 제기하니 반격…민주주의의 적"
판사 출신 주호영 국회부의장 "원칙은 무조건 불구속 수사…강제 수사 당장 접어야"
"나훈아 78세, 비열한 노인"…문화평론가 김갑수, 작심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