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보는 바다사자 포착 "아저씨 소금 좀 쳐줘요~ 얼마예요?"

입력 2014-10-29 15:10:34

장 보는 바다사자 포착 "아저씨 소금 좀 쳐줘요~ 얼마예요?"

장 보는 바다사자 포착 사진이 공개돼 화제다.

수산시장에서 장을 보는 듯한 바다사자의 모습이 포착되면서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은 27일(현지시각) 에콰도르 수산시장에서 장을 보는 듯한 바다사자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은 최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을 캡처한 것으로 보도에 따르면 바다사자의 모습이 포착된 곳은 남미 에콰도르 갈라파고스 제도 내 산타크루즈 섬에 있는 한 수산시장인 것으로 밝혀졌다.

포착된 바다사자의 모습은 바다사자가 참치와 다랑어를 파는 한 상점 판매대 앞에서 생선이 손질되는 모습을 바라보고 있어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 바다사자는 실제로 장을 보는 것이 아니라, 참치와 다랑어에 눈을 떼지 못하고 있었던 것으로 . 상점 주인은 결국 눈다랑어와 참치 조각들을 바다사자에게 던져줬고, 바다사자는 이를 물고 유유히 바다로 돌아간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장면을 포착한 사진작가는 "이 곳 사람들은 이와 같은 바다동물들의 행동에 크게 개의치 않는다. 지나친 관심도 무관심도 아니라 동물들과 일상적인 관계를 이루는 곳"이라며 "야생동물과 인간의 가장 바람직한 공존형태 같다"고 전했다.

장 보는 바다사자 포착 사진에 누리꾼들은 "장 보는 바다사자 포착, 생선 안 줄 수가 없겠네", "장 보는 바다사자 포착, 한 시간째 대단한 집념", "장 보는 바다사자 포착, 너무 귀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