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플라자] 대구은행 수수료 면제 '직장인우대예금'

입력 2014-10-28 07:23:36

◇대구은행 수수료 면제 '직장인우대예금'

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수수료 면제, 외환우대, 대출금리 우대 등 직장인 고객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장인우대통장'예금'적금' 상품을 판매 중이다. 개인고객 1인당 1계좌에 한해 가입이 가능하며 입출금이 자유로운 직장인 전용 상품이다. 수수료 면제 혜택은 급여 입금실적이 있는 경우 폰'인터넷뱅킹 등 전자금융 수수료와 자동화기기 수수료가 면제된다. 추가요건 충족 시 다른 은행 CD/ATM 등 자동화기기 현금인출 수수료 면제 등 추가서비스 수수료까지 면제된다.

급여 입금실적은 건별 50만원 이상으로 고객이 지정한 급여일(지정일±1영업일 포함)에 대구은행 영업점 창구, 인터넷뱅킹 등을 통해 '급여이체'로 입금돼야 한다. '직장인우대 예'적금'은 신규가입일 및 신규가입일 이후의 거래실적에 따라 예금은 최고 연 0.25%포인트(p), 적금은 최고 연 0.4%p까지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예금은 6개월 이상 3년 이내로 100만원 이상, 적금은 1년 이상 3년 이내로 월 10만원 이상이면 가입가능하다.

◇NH농협증권 귀농 은퇴서비스 '플랜팜'

NH농협증권이 안정성과 수익률을 함께 높은 귀농 귀촌 토털 은퇴설계 서비스 '플랜팜'을 실시 중이다. 은퇴 후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고객들을 위한 차별화된 은퇴설계 브랜드다.

은퇴 이후 경제적 자립을 위한 자산관리 서비스와 귀농'귀촌 준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하며 적립식으로 목돈 만들기에 적합한 'NH-CA플랜팜50증권자투자신탁(주식혼합)'과 안정적인 자금 운용이 가능한 'NH-CA플랜팜20증권자투자신탁(채권혼합)'으로 구성돼 있다. 가입자에게는 전국적인 농협의 네트워크를 이용한 귀농'귀촌 준비와 선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도시민 귀농'귀촌 따라잡기' '하루에 끝내는 귀촌 정착' '전문가에게 듣는 귀농'귀촌 팁' 등 테마별 전문 강좌를 들을 수 있다.

◇대구-광주 12월부터 교통카드 호환 협약

DGB금융그룹 유페이먼트(대표이사 이천기)는 최근 광주시 교통카드사업자 한페이시스와 함께 '달구벌'빛고을 달빛동맹'에 따른 교통카드 전국호환 및 정산 관련 협약을 맺었다.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는 전국호환 교통카드 사업에 동참하고자 진행됐으며, 영호남 상생을 도모하는 지자체 흐름에 발맞춰 대구'광주 간 협약이 진행됐다.

유페이먼트 이천기 대표이사와 한페이시스 한상국 대표이사는 각 시의 교통카드인 대구 원패스카드와 광주 한페이카드의 호환협약을 체결, 올 12월 중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본 협약으로 각 시의 교통카드를 소지한 이용자는 양 도시에서 자유롭게 호환해 대중교통 이용 시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유페이먼트는 지난해부터 코레일(서울 일부 지하철 호환), 한국도로공사(하이패스), 한국 스마트카드 티머니(서울, 경기 지역), 이비카드(경기, 인천 지역) 등과 호환 협약을 맺어왔으며, 앞으로도 전국에 걸쳐 지속적인 호환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