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전자책 '샘' 3천 권 분량 도서 저장 거뜬
가을이 깊어지면서 다양한 야외 활동용 IT기기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한적한 공원 벤치에 앉아 독서를 할 수 있는 전자책부터 빠르게 달리는 자전거를 위한 휴대용 복합 플레이어까지 제품의 종류도 각양각색이다. 산행, 단풍놀이를 나서는 5060세대들도 IT기기들을 찾고 있다.
◆깊어지는 가을, 야외용 IT기기 눈길
교보문고는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전자책 '샘'(EB12)을 선보였다. 9.6㎜의 얇은 두께와 202g의 가벼운 무게에 약 3천 권 분량의 도서를 담을 수 있다.
샘은 약정기간 동안 요금을 내고 전자책과 전자책 단말기를 이용할 수 있다. 요금제에 따라 매월 5권 또는 7권, 12권의 전자책을 볼 수 있다. 단말기에 탑재된 '열린 서재' 기능을 이용하면 교보문고 이외의 유통사가 제공하는 전자책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사용자의 독서 활동을 관리하는 '독서 노트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의 독서 취향과 패턴 분석도 가능하다.
태블릿급 휴대성에다 노트북에 버금가는 성능을 결합한 마이크로소프트(MS)의 '서피스 프로3'은 나들이 중 업무 걱정을 덜어준다.
서피스 프로3은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스에 2060×1440픽셀의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또 전작에 비해 12% 가벼워진 800g의 무게와 32% 얇아진 9.11㎜의 두께는 나들이에 적합하다. 비교적 고사양을 요구하는 작업도 수월하게 수행할 수 있다.
야외 스포츠 활동을 원한다면 휴먼웍스의 휴대용 복합 플레이어 '바이킨'과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젠하이저 스포츠 이어폰 'MX685'가 제격이다.
바이킨은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와 차량용 핸즈프리, 충전식 보조 배터리, LED 플래시 등 총 4개의 기능을 합쳤다. 야외 활동 시 필요한 여러 종류의 디바이스를 소지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획기적으로 해결했다는 평가다. 외관은 15㎝에 불과한 원통형 디자인에 78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하기 쉽다. 자전거 핸들 부분에 장착할 수 있도록 디자인돼 자전거를 타면서 제품을 즐길 수 있다.
MX685는 자전거는 물론 등산이나 트레킹과 같은 야외 활동 전반에 걸쳐 사용하기 적합한 스포츠 이어폰이다. 이어폰 디자인과 '슬라이드 투 핏'(Slide-to-fit) 시스템을 적용, 사용자들의 귀에 맞춰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고 격렬한 움직임에도 쉽게 빠지지 않는 장점을 갖췄다.
또 충격과 열에 강한 고강도 특수 소재와 방수 시스템이 채택돼 땀이나 비에도 안전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수준급의 음질을 구현하는 동시에 야외 사용 시 안전을 위해 주변 소음감지가 쉽도록 제작돼 아웃도어 애호가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5060세대, 블루투스 스피커, 셀카봉 인기
가을 산행, 단풍여행의 주고객층인 5060세대 중년들에게도 야외용 IT기기들이 인기다. 야외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나 요즘 인기 품목인 '셀카봉' 등 20대 젊은이들이 사용하는 IT기기를 많이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픈마켓 옥션에 따르면 지난 한 달간 5060세대의 셀카봉 구매는 전년 동기 대비 305% 증가했다. 11번가, G마켓의 5060세대 셀카봉 매출도 각각 4천900%, 1천12% 늘었다.
특히 5060세대에서는 2만~4만원대의 블루투스 리모컨과 세트로 판매하는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등산을 즐기는 중년층은 내구성이 좋은 제품을 선호하며, 미끄럼 방지 재질로 만들어진 손잡이가 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야외 활동 시 음악감상을 위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입하는 5060세대도 늘어 판매율이 같은 기간 325% 증가했다. 11번가, G마켓에서도 각각 484%, 413% 구매가 늘었다.
브리츠가 출시한 'BZ-D100 서핑'은 방수 기능이 돋보이는 블루투스 4.0 스피커로 야외에서 활용성이 돋보이는 스피커다. IPX6 방수 등급으로 물속에 잠시 잠기어도 물기를 털어 사용할 수 있어 캠핑, 등산 등 야외 활동에 적합하다. 다이내믹한 중저음을 작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통해 온몸으로 체감할 수 있다. 제품 외관은 실리콘 재질로 처리돼 외부 충격에 보다 강하게 설계됐다.
옥션 관계자는 "셀카봉,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자녀를 둔 중년층들의 구입이 특히 늘고 있다"며 "중년층은 튼튼한 제품을 선호하고, 복합 기능보다는 단순하면서 간단히 조작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