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행정산업정보박람회] 예천군

입력 2014-10-23 15:23:08

곤충과 함께하는 청정 고장 명성

경상북도 예천군은 2014행정산업정보박람회에서 예천이 곤충과 함께하는 청정한 고장임을 알리면서 깨끗한 환경에서 생산되는 지역의 농특산물을 선보이고, 예천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예천곤충생태원-곤충체험, 예천천문우주센터-우주체험, 진호국제양궁장-양궁체험, 삼강주막-강문화체험, 회룡포-물돌이체험 등)를 홍보할 예정이다.

예천군은 아름다운 자연과 체험거리가 가득한 청정지역으로 전국 지자체 최초로 곤충연구소를 설립하고 곤충산업특구 지정과 함께 곤충산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2007년과 2012년에 세계곤충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으며, 2015년도에는 경상북도의 신도청이 이전하는 경북의 새로운 행정중심 도시이다.

예천군은 경북의 새로운 행정중심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지역개발사업 등 '웅비예천' 건설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현준 예천군수

예천은 북으로는 소백산맥이, 남으로는 내성천과 낙동강이 감싸는 곳에 위치한 배산임수의 명당지역입니다. 곤충과 함께하는 친환경 고장인 예천에는 전국 최고의 곤충생태원과 낙동강 700리 마지막 주막인 삼강주막, 육지 속의 섬마을 회룡포, 천년 고찰 용문사와 윤장대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문화자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김수녕, 장용호, 윤옥희 등을 배출한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 양궁체험을 하고, 예천천문우주센터에서는 별 관찰과 함께 우주체험을 할 수 있으며, 예천충효관에서는 약포 정탁과 효자 도시복을 만나 충효를 배울 수 있습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