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화 중추, 세계적 첨단과학 홍보
포항시 홍보관에서는 대한민국의 근대화와 산업화에 중추적 역할을 한 도시, 산학연관 협력을 통한 기업하기 좋은 도시, 포항을 만날 수 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과거와 현재에만 머물지 않고 세계적인 첨단과학도시로 발돋움하는 미래 도시 포항도 함께 홍보할 예정이다.
포항시는 창조도시 포항 건설을 주제로 홍보관을 설치하고 주요 행정시책 및 핵심사업, 관광정보, 특산품 등을 소개한다. 포항시 시정의 역점시책인 강소기업 육성, 환동해 경제허브 기반 구축, 해양 문화'관광 육성,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행복기반 조성을 위한 비전과 실천전략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포항시의 신성장 동력산업인 로봇산업과 연계하여 '춤추는 로봇' 공연을 통한 첨단과학R&D도시 포항 소개 및 포항지역의 특산물인 물회와 과메기 시식회를 통하여 포항시의 특산물도 적극 홍보한다.
◆이강덕 포항시장
포항은 인구 53만 명의 경북 제1의 도시로서 1970년대 새마을운동과 포항제철소 건설로 대한민국 근대화, 산업화에 중추적 역할을 한 도시이며, 최근에는 산학연관이 협력과 융합으로 장래 신성장 산업을 이끌어 갈 강소기업 육성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대북방 교역의 중심인 포항영일만항 건설, 수도권 반나절 생활권으로 진입하게 될 KTX 포항직결선 개통, 동해안 산업의 중심이 될 포항~울산 고속도로 개통, 수준 높은 지식문화 인프라를 구축할 포항 중앙도서관 건립 등으로 우리 포항은 세계적인 첨단과학도시 및 환동해 경제허브로 도약할 것입니다.
댓글 많은 뉴스
박수현 "카톡 검열이 국민 겁박? 음주단속은 일상생활 검열인가"
'카톡 검열' 논란 일파만파…학자들도 일제히 질타
이재명 "가짜뉴스 유포하다 문제 제기하니 반격…민주주의의 적"
판사 출신 주호영 국회부의장 "원칙은 무조건 불구속 수사…강제 수사 당장 접어야"
"나훈아 78세, 비열한 노인"…문화평론가 김갑수, 작심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