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대추 '맛보러 오이소~'

입력 2014-10-23 07:22:20

대추아가씨 선발·가요제도

제5회 경산대추축제 & 농산물한마당이 24∼26일 경산육상경기장 일원에서 열린다.

(사)한국농업경영인 경산시연합회(회장 윤태욱)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국 대추 생산량의 40%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경산 대추를 비롯해 경산의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한 축제다.

축제 첫날에는 경산대추 및 농특산물 경매, 경산대추 O×퀴즈, 경산대추 경매 및 특별할인행사, 새터민 장기자랑, 개막식 및 제5회 대추아가씨 선발대회가 열린다.

둘째 날에는 제3회 경산시 향토음식 경연대회 시상식과 경산대추 가요제 예선, 한복패션쇼, 경산대추 O×퀴즈, 경산대추 경매 및 특별할인행사가 열린다. 마지막 날에는 품바공연과 대추가요제 결선, 농산물 품평회 시상, 대추 아지매 팔씨름대회, 경산대추 경매 및 경산 우수농산물 품평회, 농산물 경매전'특별할인행사, 초청가수 한혜진이 출연하는 평생학습동아리경연대회 등이 열린다.

축제기간 동안 잔디밭에서 대추 줍기, 대추케이크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품질 좋은 경산대추를 시중가격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산지역의 우수 농산물을 함께 구입할 수 있다. 이 축제는 제9회 국화전시회와 추수대동한마당, 경산 대표음식 요리경연대회와 연계해 열린다.

윤태욱 회장은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와 살거리, 먹거리가 있는 축제의 장"이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