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양성기관평가 최우수 등급
대구과학대학교 간호학과와 유아교육과가 '2014년도 교원양성기관평가'에서 최우수등급(A등급)을 획득했다.
교원양성기관평가는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교원양성 교육의 질적 수준을 향상하고, 교원양성기관의 교육경영 여건과 교육과정 및 성과 등을 체계적으로 진단하는 한편 각 교원양성기관의 강점을 발굴하고 약점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 1998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이다. ▷3개 평가영역 ▷8개 평가항목 ▷13개 평가 준거 ▷31개 지표 등을 기준으로 A~D등급으로 구분한다.
이달 15일 평가 발표에서 대구과학대 간호학과는 첨단 응급'재난 시뮬레이션 교육센터와 EMR(전자의무기록) 교육시스템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구축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유아교육과는 창의적 교육실습실 구축과 다문화교육과정 및 교수학습방법 개발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구과학대는 교육부가 P(인증)와 F(불인증)로 구분하는 실기교사양성학과 평가에서도 ▷식품영양조리과 ▷방송엔터테인먼트과 ▷컴퓨터정보과 ▷정보통신과 ▷건축인테리어과 ▷레저스포츠과 등 평가 대상 6개 학과 모두가 P를 받아 인증 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정양숙 학사지원처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우리 대학의 교육역량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 우수 교원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며 "인성과 지성을 겸비한 창의적 전문 교원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과학대는 지난 5월 '2단계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LINC) 육성 사업'에 이어 6월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 사업'에 연이어 선정되는 등 교육부가 추진하는 각종 재정지원사업에서 성과를 내며 창의적 실무인재양성 선도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상준 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