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면 행복해져요" 평생학습 '과목' 총출동

입력 2014-10-09 08:00:00

동구청 평생학습주간 14일까지

동구청은 이달 8일부터 14일까지 동구 일대에서 2014년 동구 평생학습주간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배움을 통한 구민이 행복한 행복도시, 동구'로 지역의 기관들을 활용해 지역민이 평생학습을 몸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행사 첫날인 8일 오전 10시 동구보건소 대강당에서 이시형 박사가 '행복'이란 주제로 특강을 하고, 다음 날 오전 9시 대구아름다운학교(대구지역거점학교)에서 시화작품 전시와 백일장, 시낭송 등 주제별 체험학습이 진행된다.)

11일부터 13일까지 동구 평생학습마을 5곳에서 '평생학습, 마을이 미래다' 행사가 열린다. 이 행사는 주민들이 그동안 평생학습을 통해 습득한 지식과 성과물을 공유하고, 배움에 대한 기쁨을 나누게 된다.

10일부터 행사 마지막 날인 14일까지는 '평생학습을 즐기다'라는 이름으로 안심도서관의 도서관 콘서트, 동구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의 평생학습 프로그램 등이 구민들을 찾아간다.

동구 평생학습주간의 자세한 정보는 동구청(www.dong.daegu.kr)과 동구 평생학습센터(www.80edu.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대식 동구청장은 "이번 평생학습주간 내 이루어지는 다양한 행사는 구민들이 직접 만들고 참여하는 평생학습의 장으로서 구민 중심의 평생학습을 이룩하는 시발점"이라며 "평생학습주간을 통해 동구가 '행복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다고 기대한다"고 했다.

서광호 기자 kozmo@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