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KDA) 최다 수상 소식이 전해져 화제다.
1일 오후 경남 진주시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에서 '별그대'는 작품상, 남자신인상(안재현), 핫스타상(신성록), 대상(김수현), 한류핫스타상(김수현) 등 5개 부문에서 트로피를 획득했다.
2관왕은 MBC '왔다! 장보리'가 차지했고 오연서가 여자최우수상을, 김지영이 아역상을 받았다.
연출상은 tvN '응답하라 1994'의 심원호PD가, 작가상은 KBS1 대하사극 '정도전'의 정형민 작가가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남자 최우수상은 MBC '트라이앵글'의 김재중, 남자 우수상은 SBS '괜찮아, 사랑이야'의 이광수, 여자 우수상은 SBS '닥터이방인'의 강소라에게 돌아갔다.
MBC '앙큼한 돌싱녀'의 서강준은 안재현과 함께 남자 신인상을 공동수상했고 tvN '응답하라 1994'의 도희 역시 여자 신인상을 받았다.
도희는 김성균과 함께 베스트커플상을 받기도 했다. MBC '운명처럼 널 사랑해' OST '잠시 안녕처럼'을 부른 에일리는 드라마 OST상을, KBS2 '조선총잡이'의 오타니 료헤이는 글로벌 배우상을 수상했다.
'별그대' 코리아드라마어워즈 최다수상 소식에 누리꾼들은 "'별그대' 코리아드라마어워즈 최다수상 정말 부럽다" "'별그대' 코리아드라마어워즈 최다수상 축하합니다" "'별그대' 코리아드라마어워즈 최다수상 훈훈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2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