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입상 제품 마케팅 지원
올해 최고의 쌀 가공 식품으로 서울 ㈜배상면주가의 느린마을막걸리를 비롯한 10개 제품이 선정됐다.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이달 19일 '2014 쌀가공품 품평회'를 개최하고 전국 쌀가공식품 '톱(TOP)10'을 선정해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품평회는 정부가 쌀가공품 품질향상과 경쟁력 촉진을 위해 2008년부터 해 온 행사다. 품평 대상은 30% 이상 쌀 함량을 지니고 현재 시판 중인 제품으로 식감, 포장디자인, 수요확대 가능성, 제품개선 노력 등을 종합 평가한다.
선정 제품은 똑쌀떡국, 수리취 오메기떡, 고아미 쌀국수, 쿡시 멸치맛 쌀국수, 유기농 컬러칩, 너츠라이스바, 생강 조청, 쌀 부침가루, 식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밥 등이다.
이번 입상 제품에 대해서는 농식품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300만원이 부상으로 수여되며,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쌀가공품 판매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올해 선정된 제품들은 예년에 비해 한 단계 발전된 기술력으로 쌀의 맛과 영양을 고스란히 살리면서도 간편성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앞으로 연구개발 활성화를 통해 소비자 기호에 맞는 다양한 쌀가공식품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