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1인 10개 기업 전담 '맞춤 취업'…한국폴리텍대학

입력 2014-08-26 08:00:00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는 내년부터 일-학습 병행제도를 도입한다. 대구캠퍼스 제공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는 내년부터 일-학습 병행제도를 도입한다. 대구캠퍼스 제공
이세균 교학처장
이세균 교학처장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는 201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수시 1차 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 636명 중 320명을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9월 3~30일이다.

모집학과는 스마트전기과, 금형다자인과, 메카트로닉스과, 산업설비자동화과, 신소재응용과, 스마트전자과, 컴퓨터응용기계과 등 7개 학과로 전문대학 이상 졸업자 및 25세 이상의 지원자는 모집 정원의 20% 내에서 정원 외 특별전형으로 선발한다. 지원자들의 인성 및 직업관 등 면접 성적을 20% 반영한다.

폴리텍대학은 고용노동부가 설립 운영하는 국책대학으로 전문대학 및 4년제 대학의 합격 여부 및 등록과 관계없이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는 지역 산업 밀착형 인력양성 기관을 목표로, 내년부터 일-학습 병행제도를 시행한다. 이 제도의 특징은 기업체에서 주 3, 4일은 실습을 하고 2, 3일은 교육기관에서 이론교육을 받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을 마치면 능력을 인증받고, 인증 내용에 따라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및 대학 졸업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다.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는 매년 80% 이상의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다. '선인간 후취업'이라는 교육 목표로, 사회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기업현장의 모습을 그대로 학교 강의실 및 실습실로 옮겨 놓은 현장실무 중심교육(FL=Factory Learning) 시스템을 학사 모델로 운영하고 있다. 교수 1인이 학생 10여 명을 지도하는 소그룹지도교수제, 교수 1인이 10여 개 우수업체를 전담 관리하는 기업전담제 등을 통해 학생들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수준별 맞춤형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이외 ▷저렴한 등록금(학기당 115만 원 내외) ▷재학생의 70%를 웃도는 장학금 지급 ▷실내체육관, 도서관, 학생기숙사 등 편안한 학교 환경 또한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만의 경쟁력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