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과대학교의 2015학년도 수시모집은 크게 ▷일반전형 ▷학생부 종합전형 ▷특별전형의 3가지 유형이다. 세부적으로는 9개 전형(정원 외 전형 포함)으로 구분하며, 2개 전형까지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적성검사를 실시하는 일반학생Ⅰ 전형은 385명을 모집한다. 수시 전체의 47.3%를 차지하는 대형 전형이자 가장 공을 들인 전형이다. 일반학생Ⅱ 전형은 학생부 100%를 반영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하는 학생 중 학생부 성적이 우수한 학생이 유리하다.
금오공대는 삼성, LG 등 1천90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해 있는 우리나라 최대 국가산업단지인 구미에 위치해 우수한 산학협력, 질 높은 취업률을 자랑한다. 9년 연속'다'그룹(졸업생 1천 명 이상~2천 명 미만) 취업률 우수대학으로 선정됐으며, 지난해에는 70.1%의 취업률을 기록했다. 또 취업자 중 삼성그룹 137명을 비롯해 10대 기업 취업률이 33%에 이른다. 취업 유지율은 96%이다.
교육 인프라 또한 주목할 만 하다. 올해 말 최신 시설의 생활관을 완공하면 신입생의 74%까지 수용할 수 있다. 또 2016년 말에는 800명이 입주할 수 있는 생활관을 추가로 건립할 예정이다. 2012년 개관한 청운대(靑雲臺)에서는 바른 인성과 덕성을 갖출 수 있도록 예절 및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여기에 명품 인문학강의, kit독서인증제 등을 통해 공과대학생에게 부족한 인문학적 소양을 길러주고 있다. 또한 다목적 체육관과 골프학습관, 국제규격의 인조잔디구장, 육상트랙, 풋살구장 등을 통해 건강한 신체를 단련할 수 있다.
국책사업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해 ▷학부교육선진화 선도대학 지원사업(ACE) ▷교육역량강화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LINC) 등 주요 정부 재정 지원사업의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올해 경우 대학 특성화 사업에 3개 사업단이 선정돼 모두 135억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