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교육재단 운영, 유망주 발굴 나서
상서중'고등학교를 둔 상서학원이 여자 탁구 활성화를 위해 상서학원 탁구교육재단(이사장 이재석)을 운영하기로 했다.
상서학원 탁구교육재단은 상서중'고 여자 탁구부를 전국 최강의 팀으로 유지하는 한편 탁구의 생활화 등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탁구교육재단은 특히 여자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탁구대회를 마련, 유망주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1980년 중학교와 1983년 고등학교에 여자 탁구부를 각각 창단한 상서중'고는 탁구 명문으로 자리 잡고 있으나 최근 선수 부족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상서학원은 대구지역의 선수 부족으로 제주도 등 다른 지역에서 선수를 스카우트해 생활비를 지원하며 선수를 육성하고 있다.
이에 따라 상서학원은 내부적으로 탁구교육재단을 만들어 탁구부 지원과 저변 확대를 통한 선수 발굴에 나서기로 한 것이다.
탁구교육재단 이재석 이사장은 "요즘 학교에서는 돈이 많이 드는 엘리트 체육을 꺼리고 있다. 게다가 학생들이 운동부 활동을 꺼리면서 선수 부족으로 팀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우리 상서학원은 교기인 여자 탁구부를 잘 살리고 우수 선수를 배출해 학교와 대구, 우리나라를 빛내겠다"고 했다. 그는 또 "상서고는 올 10월 전국체육대회, 상서중은 내년 5월 전국소년체육대회 우승을 각각 목표 삼아 한여름 무더위에도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며 "상서학원이 대구 탁구의 자존심이 될 수 있도록 성원해 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상서중'고는 최근 열린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남녀학생 종별탁구대회에서 은'동메달을 각각 수확했다. 상서중은 이달 7일 영천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대회 여중부 단체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상서고는 이번 대회 여고부 단체전에서 3위를 차지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