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의 계절이다. 강렬한 태양이 내리쬐는 요즘 땀과 피지에 강한 워터프루프 메이크업이 필요한 때이다. 올해 트렌드를 살펴보면 강렬한 스모키 아이와 세미매트 페이스, 그리고 또렷하고 생기 있는 입술 메이크업이 눈에 띈다. 여기서 사용된 제품들은 모두 워터프루프 및 강력한 스머지 프루프(번짐 방지) 기능이 있는 제품들로 강렬하고 깊이감 있는 메이크업이지만 물과 피지에 강해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해변에서 이번 휴가를 보낼 생각이라면 섹시한 비키니와 어울릴 메이크업도 함께 구상해 두어야 태양 아래 누구보다 빛날 수 있다. 올여름, 해변의 태닝 피부에 맞는 '서머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핫 섹시 룩을 완성해 보자.
◆기초 화장
땀과 피지로 불쾌해질 수 있는 여름일수록 피부 표현은 가볍고 산뜻하게 표현해 주어야 한다. 그래야 찐득찐득한 끈적임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 가벼운 비비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소량 이용하고 부분적인 잡티가 있는 곳만 컨실러를 이용해 커버해 준다. 이때 강렬한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거나, 땀으로부터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서 워터프루프 타입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뽀송뽀송하고 산뜻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눈 화장
물이나 땀으로 인해 화장이 번져 '판다'가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워터프루프 타입의 아이 메이크업 제품 사용은 필수이다. 블랙이나 짙은 브라운 펜슬로 위, 아래 아이라인을 그려 준 뒤 브러시를 이용해 펜슬로 그은 아이라인 선을 뭉치지 않도록 곱게 펴준다. 블랙이나 브라운 섀도를 덧발라 펜슬의 유분기를 제거하고 동시에 컬러감을 더해 줘 깊이감 있는 눈매로 표현한다. 젤 아이라인을 이용해 눈꼬리를 살짝 올려 그려 캣츠아이로 표현해 준다. 이때 눈 아래 점막 부분까지 아이라인을 그려 넣는 것이 중요하다. 글리터나 입자가 굵은 펄감이 느껴지는 하이라이트 컬러로 눈 앞머리 애교살 부분이나 동공 부위에 하이라이트를 더해 준다. 마지막으로,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로 속눈썹 한 올 한 올을 정성스럽게 올려 주면 섹시한 눈매가 완성된다.
◆볼 화장
뜨겁고 습한 날씨에 지쳐 보이도록 볼터치를 벌겋게 표현하는 것은 금물이다. 자신의 피부에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색상의 브론저 제품을 골라 건강하고 탄력 있는 볼을 연출하도록 한다. 라벤더 톤의 파스텔 컬러를 이용해 산뜻하면서도 화사함이 느껴지도록 가볍게 표현하는 것이 좋다.
◆입술 화장
기본적으로 의상 컬러에 맞춰 입술색을 입혀주는 센스가 필요하다. 아이라인은 깊게 그리지 말고 립 포인트 컬러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립은 핑크나 베이지 톤의 누드 컬러로 표현하고 투명 립글로스로 청명함을 더해 주면 된다.
이경희(대경대학교 메이크업과 교수)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