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용학도서관 독서캠프·특강·공연…多있어요

입력 2014-07-30 10:26:44

'독서를 통한 인터넷 중독 예방' 특강 등 여름방학 프로그램

"아빠, 여름방학 동안 뭘 하지?" "공부도 되고 교양도 쌓고 재미도 있는 일 없을까?"

대구 수성구립용학도서관(관장 김남숙)은 여름방학을 맞아 독서캠프, 특강, 공연 등을 통해 보다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어린이를 위한 독서교실로는 어린이 독서치료를 주제로 '독서를 통한 인터넷 중독 예방' 특강(7월 30일~8월 27일, 매주 수요일)이 열리고, 가족독서캠프로 '아빠, 도서관 가자'(8월 1일)가 준비돼 있으며, 여름독서교실로는 '책 속에서 여름나기'(8월 12~21일, 매주 화'목요일)가 초등학생들을 기다리고 있다. 또 공동체 생활에서 배려와 예절 그리고 자신의 뿌리를 찾아 좋은 인성이 형성되도록 돕는 '뿌리 튼튼 교실'(8월 6~8일) 강좌도 마련돼 있다.

성인 특강으로는 무더운 여름에 숲이 주는 혜택과 자연의 중요성을 주제로 한 경북대 박용구 교수(임학과 명예교수)의 '숲과 문화'(8월 5~26일, 매주 화요일)가 열린다. 특별공연으로는 극단 누리의 판타지 모험극 '파랑새'가 8월 9일(토) 열리며 임동원 프로젝트밴드 'LB'의 찾아가는 음악회는 8월 23일(토)로 예정돼 있다.

용학도서관 관계자는 "특강과 캠프, 독서교실은 모집 정원이 적고 공연과 음악회는 주민 호응이 높아 단시간에 마감될 수 있으므로 접수일을 미리 알아 두는 것이 편리하다"고 말했다. 문의 홈페이지 http://library.suseong. kr/yonghak 및 053)668-1701.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