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완 '굿모닝' 알람몬 알람으로 최초 부분 공개! '이색 마케팅 눈길!'
8년 만에 새 앨범으로 돌아오는 브랜뉴뮤직의 R&B아티스트 태완의 타이틀곡 '굿모닝'의 일부가 발매 이틀을 앞두고 스마트폰 알람 어플 알람몬의 새로운 알람으로 최초 공개됐다.
곡의 약 20초 정도를 담은 이번 알람은 가사의 시작 '굿모닝~'과 함께 태완의 부드럽고 밝은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 이어지는 부분에서 피쳐링으로 참여한 버벌진트의 랩까지 최초로 공개되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티저 등으로만 발매 전의 음원 공개를 해 온 기존의 티징 방식과는 달리 이번 태완의 신곡은 가사의 포인트에 맞게 선공개 및 프로모션을 많은 이들이 일상에서 사용하는 알람을 활용하는 새로운 방식을 채택해 일단 네티즌들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했다.
알람몬에서는 본 알람의 사용법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으며, 설정 후 알람이 울리면 '굿모닝'의 음원 일부와 함께 태완의 화보가 슬라이드 쇼로 재생된다.
이번 알람 선공개 아이디어는 태완 본인이 직접 낸 것으로, 곡의 의미나 느낌을 알람이라는 독특한 매개를 통하면 잘 살릴 수 있을 것 같다는 태완의 의견을 소속사 브랜뉴뮤직과 알람몬이 함께 협력하여 만들어냈다.
알람몬측도 뮤지션과는 처음 함께 콜라보하는 만큼 태완 알람을 다운로드하는 사람들에게 태완 싸인CD 및 폴라로이드를 주는 특별한 이벤트들도 함께 준비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용으로만 출시되었으며 추후 8월 4일에는 아이폰용도 출시된다.
한편 브랜뉴뮤직은 "태완이 직접 낸 아이디어인 만큼 사용할 음원 구간 및 이미지 선택 등 본인이 적극적으로 본 알람몬과의 프로모션에 참여했다. '굿모닝'이라는 노래가 아침과 잘 어울리는 만큼 많은 이들이 이용하고 재미있게 활용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태완의 신곡 '굿모닝'은 버벌진트가 피쳐링하고 뮤직비디오에는 애프터스쿨의 주연이 여주인공으로 출연했으며, 오는 30일 모든 음원사이트 및 오프라인 음반 매장을 통해 전격 발매된다.
알람몬 태완 알람 사용방법은 아래의 동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