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끈한 혜택, 쿨하게 떠나요…자동차 업계 휴가철 마케팅

입력 2014-07-29 07:22:20

아빠와 함께하는 캠핑행사 체험.
아빠와 함께하는 캠핑행사 체험.
고속도로 무상점검 서비스. 기아 현대 자동차 제공
고속도로 무상점검 서비스. 기아 현대 자동차 제공

여름휴가철을 맞아 자동차 업체들이 화끈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차량 지원과 무상점검, 캠핑장비 무료대여 등 각종 혜택과 함께 휴가비와 경품 제공까지 다양하다.

기아차는 아빠가 자녀가 함께하는 캠핑 체험 행사를 연다. 광복절 휴일인 8월 15~16일 1박 2일간 경기도 여주 글램핑코리아 일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참가 가족들은 캠핑 노하우 습득,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자연 체험 및 별자리 체험 등 가족 간 소통을 강화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된다. 행사 응모는 25일부터 8월 5일까지 가능하며, 참여 고객 중 30가족을 선정해 8월 열리는 행사에 초대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여름휴가 기간에 맞춰 전국 곳곳에 고객용 캠핑장을 만들고 무료 시승행사를 연다. 신청고객 가운데 추첨으로 선정하고 장비가 없는 가족은 현대차에서 무료로 대여해준다. 현대차는 또 800명을 선정해 그랜저와 쏘나타를 5박 6일간 빌려 주는 이벤트도 펼친다.

쌍용자동차는 다음 달까지 두 차례에 걸쳐 코란도 무료 시승 행사를 연다.

수입자동차들도 가세했다. 인피니티는 '도심 속 휴가' 이벤트를 마련했다. 추첨을 통해 유명 호텔 사용권을 제공한다. 한국GM은 7월 한 달 동안 차량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에게 최대 100만원의 휴가비를 지원한다. 르노삼성자동차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옵션을 묶어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서머 스페셜 컬렉션'을 운영한다. 한국닛산은 구매 고객 전원에게 155만원 상당의 열 차단 필름을 무료로 제공한다.

무상점검도 받을 수 있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8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주요 피서지 17개소(현대차 9개소, 기아차 8개소)에 임시 서비스 코너를 마련한다.(표 참조)

안전운행을 위한 필수사항 점검 서비스와 함께 소모품 무상 교환 서비스 및 향균'탈취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현대'기아차는 서비스 코너 방문 소비자에게 냉각수, 엔진 오일, 브레이크 오일, 전구류, 타이어 공기압 등 휴가길 안전한 운행을 위한 필수 사항 점검은 물론 간단한 소모품 무상 교환 서비스 및 향균'탈취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할인행사와 함께 신차 들도 속속 선보이고 있다. 르노삼성차는 'SM5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종류는 가솔린 3개(PE'SE'LE) 등급이다. LPG 모델 중 택시고급형과 최고급형에는 옵션가 28만원인 동승석 에어백을 각각 4만원과 5만원에 장착해주고 있다. 기아차는 'K7'의 할인 폭을 지난달 50만(LPG 모델)∼100만원(가솔린 모델)에서 100만(LPG)∼150만원(가솔린)으로 확대했다. 하이브리드 'K7 700h'는 판매가에서 50만원을 빼주기로 했다. 8월쯤 신차출시를 앞둔 '쏘렌토R'는 100만원이나 연 3.9% 금리(+60만원 할인)를 받을 수 있다. 현대차는 '벨로스터' 'i30' 'i40' 등 3개 차종 구매 고객에게 차 값을 20만∼50만원 깎아 주거나 할부를 선택할 경우 연 3.9% 금리 조건을 제시하고 있다.

최창희 기자 cchee@msnet.co.kr

◇현대'기아차 여름 무상 서비스

▷현대차: 경부선 안성(부산방향), 영동선 횡성(강릉방향), 중앙선 치악(대구방향), 중부선 음성(통영방향), 중부내륙선 충주(마산방향), 서해안선 대천(목포방향), 호남선 정읍(순천방향)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전북 무주 구천동 주차장

▷기아차: 경부선 기흥(부산방향)'칠곡(부산방향), 영동선 강릉(강릉방향), 중앙선 치악(대구방향), 서해안선 화성(목포방향), 호남선 백양사(순천방향)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전북 무주 구천동 주차장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