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읽으며 가족소통 다져보세요"
대구중앙도서관(관장 손영주)이 학생, 학부모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앙도서관은 다음달 21일까지 '2014년 하반기 인문독서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인문독서 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해 공공도서관과 문화원, 서원 등이 운영하는 사업. 올해 시행기관으로 선정된 중앙도서관은 상반기에 10차례 강좌를 진행했다.
하반기 인문독서 아카데미의 주제는 '가족 인문학-가족 간의 소통, 인문학으로 통하다' . 가족 간 소통 부재를 시와 철학적 시각으로 접근해 가족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겠다는 취지로 기획한 것이다. 대구교대 진선희, 박창균 교수와 권영세 아동문학가, 동변초교 서상문 교사가 강사로 나서 9월 6일부터 11월 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강의한다.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www.tglnet.or.kr)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하거나 도서관 열람봉사과를 찾아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신청하는 게 원칙이지만 학부모만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053)231-2043.
또 중앙도서관 국제정보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영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영어 교실'과 '리딩 앤드 드로잉'(Reading & Drawing). 여름방학 영어 교실은 영화 관람 후 영어로 관련 퀴즈를 풀고 놀이를 하는 강좌. 리딩 앤드 드로잉은 영어 동화를 읽은 뒤 책 속 한 장면 그리기와 영어 표현 활동을 진행하는 것이다. 두 강좌는 각각 키즈(1~3학년 대상)와 주니어(4~6학년)로 나눠 꾸려진다.
이 프로그램은 다음달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 동안 운영된다. 29일부터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거나 이곳 국제정보센터를 찾아 신청하면 된다. 053)231-2046~7.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