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유출, 7시간이나 무료상영?…"맙소사! 무슨 일이야?"

입력 2014-07-20 21:42:46

사진.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포스터(소니픽처스)
사진.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포스터(소니픽처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유출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에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이 통째로 올라오는 일이 해프닝이 발생했다.

지난 19일 올 4월 개봉됐던 할리우드 슈퍼히어로 영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의 풀버전 영상이 유튜브에 '예고편'이란 이름으로 공개됐다가 삭제되는 일이 벌어졌다.

예고편으로 올라온 동영상은 영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전체 영상을 담고 있는 2시간 21분 34초짜리 동영상이었다. 동영상에는 한글 자막까지 완벽하게 달려 있고, 엔딩 크레딧도 나온다.

배급사인 소니픽처스는 20일 공식 유튜브 계정에 올려졌던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본편 영상을 7시간 만에 삭제했다.

소니픽쳐스 홈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관계자는 "영상이 유출된 후 소니픽쳐스 본사에 연락해 해당 영상을 삭제했다"며 "어떤 과정을 통해 유출됐는지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직원의 실수 때문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주말이 지난 후 월요일 쯤에나 확인 가능할 것 같다"고 전했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유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유출, 해킹당했나?",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7시간이나 공짜로 볼 수 있었다니",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유출, 완전 대박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