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참여마당] 우리집 맛자랑-파프리카 잡채

입력 2014-07-03 14:33:22

파프리카 농사를 짓는 남편의 친구가 아주 크고 실한 파프리카를 한 상자 보내왔습니다. 상자를 열어보니 노랑, 빨강, 주황의 파프리카들이 어찌나 윤기가 나고 탐스러운지 보기만 해도 절로 미소가 번지더라고요. 농사짓는 노고를 생각하면 그냥 얻어 먹는 것이 미안해지지만 대신 맛있게 먹고 이웃들에게 자랑도 하면서 홍보도 해야겠지요?

색깔별 파프리카를 듬뿍 넣고 잡채를 만들어 봤어요. 간단하면서도 보기도 좋고 맛도 좋아 먹는 내내 감사한 마음 그득했답니다.

◆재료; 당면 200g, 노랑 주황 빨강 파프리카 한 개씩, 양파 1개, 잡채용 돼지고기 100g, 진간장, 설탕, 참기름, 올리브유, 통깨, 다진 마늘, 후추

◆만드는 법

1. 당면은 찬물에 한 시간가량 담갔다가 끓는 물에 살짝 삶아 건져둔다.

2. 잡채용으로 길게 잘라 준비한 돼지고기는 후추와 소금, 다진 마늘을 넣고 조 물 조 물 주물러 밑간을 해둔다.

3. 색색의 파프리카는 일단 깨끗이 씻은 뒤 반을 갈라 씨를 털어내고 적당한 굵기로 채를 썰어 준비한다.

4. 양파도 채를 썰어 준비한다.

5. 달구어진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파프리카와 양파를 각각 볶아낸 뒤 밑간해 둔 고기도 볶아낸다.

6. 삶아 건져둔 당면은 기름 두른 팬에다 넣고 진간장, 설탕을 함께 넣어 재빨리 볶는데 면에 간이 골고루 배었을 때 5의 볶아둔 야채와 고기 및 참기름을 함께 넣고 골고루 잘 섞고 나서 불을 끈다.

7. 통깨를 솔솔 뿌려 접시에 담아낸다.

최정숙 (남구 대명동)

*우리가족 이야기, 나의 결혼 이야기, 어머니(아버지), 기행문, 추억의 사진, 독후감, 나의 글솜씨(수필·시·시조·일기 등)를 보내 주세요. 선정되신 분께는 소정의 상품을 보내 드립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