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는 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건강검진 모바일 웹'을 개발해 시민들에게 보급한다.
시는 작년 '정부3.0 성과 창출'을 위한 '지방3.0 실천계획'에 따른 추진과제를 발굴했다. 과제로 채택된 건강검진 모바일 웹 서비스는 영천시보건소의 건강정보도 같이 제공하고 있으며 시민들이 손쉽게 정보를 이용하도록 구성돼 있다.
건강검진 모바일 웹은 일반건강검진, 생애전환기 건강진단, 암검진, 영유아검진 등으로 구성돼 건강검진의 궁금증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다.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 바로전화걸기 기능을 넣어 화면 터치만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1577-1000)로 바로 전화를 걸 수 있다. 지금까지 어디로 어떻게 알아봐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젠 쉽게 알아 볼 수 있게 됐다.
또 지역 건강검진 병·의원 전화번호도 바로 전화 걸기 기능으로 예약 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영유아 검진은 기간을 지나치면 못 받는 경우도 있었는데 '내 아이의 검진일 조회'로 1차부터 7차까지 검진시기를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다.
구현진 영천시보건소장은 "시민들이 쉽게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영천시보건소 및 건강검진 모바일 웹' 개발로 아기 출생 후 4개월부터 건강검진을 시작해 노인까지 생애주기별로 건강검진의 정보를 제공 하게 됐다"고 말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