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보좌관 정해용 강명 장영철…權 시장 시정 보좌 진용 꾸려져
권영진 신임 대구시장을 보좌할 진용이 꾸려졌다.
권 시장은 30일 기자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비서실장에 김태한(52'지방별정직 4급 상당) 구미대 특임교수(사회복지학과)를, 정책보좌관에 정해용(43) 전 대구시의원과 강명(45) CS프리미어호텔 이사, 장영철(43) 전 국회의원 보좌관을 각각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권 시장은 "이들은 임기 초반에 저를 도와 시정의 변화와 혁신, 기획, 소통을 함께할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비서실장은 국회 보좌관(2000~2010년)과 대통령실 정무수석실 선임행정관, 국무총리실 정무비서관, 18대 대선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 특보단 상임국장으로 일했다. 이번 권영진 시장 취임준비위원회에서는 공보실장을 맡았다. 한국외국어대(정치외교학)를 졸업하고 연세대(석사)'성균관대(박사 수료)에서 공부했다.
정 보좌관은 대구시의원(2006~2014년 3월)을 지내면서 시 예결위원장, 시의회 새누리당 원내대표 등을 맡아 일했다. 시 정책 전반과 시 의회 관련 업무를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대구뮤지컬페스티벌 집행위원을 맡고 있다.
강 보좌관은 동아대(무역학)를 졸업하고 삼성생명에서 근무하다, 서울시장 보좌관(2006~2011년)으로 일했다. 현재 CS프리미어호텔 이사로 재직 중이다.
장 보좌관은 경북대(정치외교학) 출신으로 2005년부터 새누리당 이주호(전 교육부장관)'서상기 의원실 비서관으로, 2010년부터 같은 당의 박보환'민명주 의원실 보좌관으로 일했다.
권 시장은 아울러 시장의 SNS 관리 담당 요원으로 이만섭(46'지방별정직 6급 상당) 씨를 임명했다고 덧붙였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