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단발머리' 음원차트 정상차지! "대세 걸그룹 자리매김…케이윌 순조로운 출발!"

입력 2014-07-01 09:19:30

걸그룹 AOA가 '짧은 치마'에 이어 '단발머리'로 대세 걸그룹으로 자리 잡았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는 AOA의 '단발머리'가 6월 4주차(6월 23일~6월 29일) 주간차트에서 지난 주 보다 8계단 오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단발머리'는 '짧은 치마'에 이어 가요계 히트 메이커 용감한 형제와 두 번째 합작품으로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태양의 '눈, 코, 입'이 2계단 오른 2위에 오르며 뒷심을 발휘하고 있다.

5 번째 미니 앨범으로 돌아온 케이윌의 '오늘부터 1일'이 3위에 안착했다. 타이틀 곡인 '오늘부터 1일'은 마력적인 보통의 사랑 이야기를 담았으며, 수록곡 '사귀어볼래'가 16위에 이름을 올렸다.

'감성 힙합' 언터쳐블의 'TAKE OUT'이 8위, 다이나믹 듀오의 'Summer Time'이 4계단 하락한 10위를, 투빅(2BiC)의 '뒤로걷기' 11위를 차지했다.

올해 JYP의 첫 힙합 그룹으로 마샬 아츠 트릭킹(무술의 요소를 담은 동작을 바탕으로 한 화려한기술)을 선보인 GOT7가 반년 만에 돌아오며 타이틀 곡 'A'로 12위를 기록했다.

드라마 '트로트의 연인' OST인 크레용팝의 '헤이 미스터'가 23계단 상승한 15위에 랭크 됐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여러 신곡들을 제치고 AOA의 '단발머리'는 8계단 오른 1위, 태양의 '눈, 코, 입'이 다시 2위에 올랐다. 또한, 아이유의 '너의 의미'가 오랫동안 사랑 받으며 롱런하고 있다"고 전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