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 '해무' 오는 8월 개봉 확정…화려한 라인업 '눈길' 오빠도 나와?…"봉대

입력 2014-06-23 23:08:02

사진. 봉준호 해무 포스터(배급사 NEW)
사진. 봉준호 해무 포스터(배급사 NEW)

봉준호 감독이 제작을 맡고 배우 김윤석과 박유천이 주연으로 나선 영화 '해무'가 오는 8월13일 개봉된다.

이는 봉준호 감독의 '해무'(제작 해무, 배급 NEW)가 오는 8월 13일 개봉을 확정한 것.

올 여름 개봉을 앞두고 칸 영화제 마켓에서 일본, 프랑스, 대만, 홍콩, 싱가폴 등 해외 5개국에 선판매 된 '해무'는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해무 속 낡은 어선에 오른 여섯 명의 선원이 밀항자들을 실어 나르게 되면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해무'는 '살인의 추억', '괴물', '설국열차' 등을 통해 작품성을 인정받은 봉준호 감독이 제작에 나서고, '살인의 추억' 각본을 쓴 심성보 감독이 연출을 맡으며 화제를 모았다. 여기에 김윤석, 박유천, 한예리, 이희준, 문성근, 김상호, 유승목 등 멀티 캐스팅이 돋보인다.

'해무'는 칸 영화제 마켓에서 10분 분량의 프로모 영상을 공개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바이어를 대상으로 단 두 차례 진행된 시사회는 전석 매진되었을 뿐 아니라 한국 영화의 평균 판매가를 상회하는 높은 금액으로 판매되며 최고의 화제성을 입증했다.

봉준호 해무 개봉확정 소식에 네티즌들은 "봉준호 해무, 김윤석 박유천 출연이라니 너무 기대된다" "봉준호 해무, 김윤석 박유천? 꼭 봐야지" "봉준호 해무, 김윤석 박유천 라인 정말 대박이다" "봉준호 제작 감독 해무, 믿고보는 김윤석 박유천"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