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이방인' 이종석-최정우 집사라인 VS 이종석-박해진 훈재준!…"골라보는 재미?\

입력 2014-06-20 10:07:57

사진. 아우라미디어
사진. 아우라미디어

닥터이방인 이종석 최정우 박해진

이종석의 '닥터 이방인' 속 환상의 남남케미로 인해 온라인에 때아닌 논쟁(?)이 일어나고 있다. 극 초반부터 꿀 재미를 선사한 이종석-최정우의 '집사라인'과 최근 최고의 비주얼을 자랑하며 혜성같이 등장한 이종석-박해진의 '훈재준' 커플을 지지하는 네티즌이 갑론을박을 펼치고 있는 것.

브라운관을 압도하는 거대한 스케일과 촘촘하고 세밀한 연출력, 예측불가 긴장감 넘치는 극 전개를 이어가며 화제의 중심에 선 SBS 월화드라마 '닥터 이방인'(진혁, 홍종찬 연출/ 박진우, 김주 극본/ 아우라미디어 제작) 속 최고의 남남 커플을 가리기 위해 온라인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우선 '집사라인'은 이종석과 최정우의 고양이와 집사(고양이 주인을 일컫는 말) 같은 아웅다웅한 관계를 두고 네티즌이 애정을 가지고 붙인 이름. 극중 문형욱(최정우 분)은 병원장에 대한 갈망으로 박훈(이종석 분)을 명우대학교병원으로 끌어들였고, 자신을 주인님으로 부르라면서 실상은 박훈이 벌려놓은 일을 뒤치다꺼리 하는 '집사'같은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이후 박훈-문형욱은 만나기만 하면 아웅다웅하며 코믹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방출해 두터운 지지세력을 형성하고 있다.

'집사라인'은 몸 개그와 깨알 에피소드를 담당하며 곳곳에서 큰 웃음을 선사하고 있는 가운데, 막강한 비주얼을 가진 '훈재준'이 등장하면서 네티즌은 두 커플의 우위를 가리기 위한 논쟁을 펼치는 등 뜨거운 관심을 표출하고 있다.

지난 16일 방송된 13회에서 그간 날 선 대립관계였던 박훈(이종석 분)과 한재준(박해진 분)이 합동 수술을 펼친 후 우호적인 관계로서 함께 하는 모습이 보여졌다. 두 사람은 마주보고 앉아 해맑게 웃으며 커피를 마시고, 포장마차에서 술을 한 잔 기울이기도 하는 훈훈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후 네티즌은 박훈-한재준의 황홀한 투샷에 반해 이들을 '훈재준'으로 줄여 부르기 시작하면서, 두 사람은 '닥터 이방인'의 새로운 남남커플로 등극했다. 이로 인해 코믹한 모습으로 웃음을 선사하며 남남 케미라인의 최강자 자리를 굳건히 지키던 박훈-문형욱의 '집사라인'과 라이벌 구도를 형성, 네티즌을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만들고 있다.

무엇보다 이 같은 남남 케미 대결을 '닥터 이방인'의 보는 재미를 업 시켜줄 뿐 아니라, 두 커플을 지지하는 이들이 각종 플짤과 패러디를 양산하며 시청자들을 유입시키고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온라인을 후끈 달아오르게 만든 '닥터 이방인' 속 '남남 케미라인' 대결에 네티즌은 "닥터이방인, 집사라인도 훈재준도 너무 좋아 선택할 수 없어" "닥터이방인, 이종석 박해진 훈재준 투샷 은혜롭더라" "닥터이방인 이종석 박해진 비주얼 커플 훈재준 짱!" "닥터이방인 이종석 최정우 집사라인에 빼도 박도 못하게 꽂혀있다는" "닥터이방인 이종석 최정우 역시 메인 커플은 초반부부터 달려온 집사라인이지" "'닥터 이방인'은 이종석 중심으로 하는 남남케미 보는 재미까지 갖춰서 너무 좋아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닥터 이방인'은 천재의사 박훈이 북한에 두고 온 첫사랑 송재희(진세연 분)을 되찾기 위한 여정 속에서, 최고의 엘리트 의사 한재준과 국무총리 수술 팀 선정을 둘러싼 남북 음모 중심에 서 사랑과 경쟁을 펼치는 메디컬 첩보 멜로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