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명 수상 경북 일반계 고교 최고 성적…맞춤식 수업·교육환경 내실화 결과
구미 경구고등학교(교장 이상건)가 5일 포항에서 열린 2014학년도 경북도 수학'과학 경시대회에서 수학'화학'생물과학 분야에서 상을 휩쓸었다.
경구고에 따르면 수학분야에서 권두현(3년) 군 금상, 배진호(2년)'박정민(1년) 군이 각각 동상을 받았다. 화학분야는 정기호(3년) 군 금상, 생명과학분야는 김경수(3년) 군 금상, 김도형(3년) 군 은상을 차지했다. 지구과학분야는 백승호(2년) 군 은상, 물리분야 최진(2년) 군이 동상을 각각 받았다.
경구고의 이번 경북도 수학'과학 경시대회 석권은 경북지역 일반계 고교에서는 최고의 성적이며, 정기호 군은 참가자 가운데 전체 1등의 영광을 안았으며, 정 군을 지도한 권난영(화학담당) 교사는 지도교사상을 받는 기쁨을 누렸다.
경구고는 이번 경북도 수학'과학 경시대회 준비를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을 선발했으며, 학생들을 교과연구실 및 특별실로 나눠 휴일도 없이 일대일 지도를 했다.
특히 경구고는 최상위 성적을 유지하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카이반을 구성, 수준별 맞춤식 수업 및 특별 지도 등을 해 각종 경시대회와 주요 대학에 입학시키고 있다.
이상건 교장은 "교육환경 개선과 수업 내실화 등을 통해 실력 있는 학교'인정받는 학교를 만들겠다"며 "앞으로도 교사와 학생 간의 거리감을 없애고 학생들과 함께 호흡하는 학교로 가꾸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