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3일 애플 iOS8 베타 버전을 공개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조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내 주목을 받고 있다.
애플은 2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웨스트컨벤션센터에서 세계개발자대회(WWDC)를 열어 샐운 모바일 운영체제 iOS8을 발표했다.
애플은 iOS 8의 정식버전은 가을에 내놓을 예정이다. iOS8은 아이폰4s 이상 아이폰, 아이폰터치 5세대, 아이패드2, 레티나 디스플레이 아이패드2,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등에 적용할 수 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우리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7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자들 가운데 97%가 설치했다"며 "iOS8 역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애플 iOS8은 사용자끼리 최대 6명까지 패밀리로 설정할 수 있다. 패밀리간에는 정식 앱스토어에서 구매한 책, 영상, 게임, 애플리케이션 등의 콘텐츠 공유가 가능하다.
애플은 그동안 한 사용자가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에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게 해왔다. 이번에 iOS8을 통해 공유 범위를 한 층 확대한 것이다.
또한 iOS8에서는 퀵 타입이라는 새로운 키보드를 도입했으며, 이것은 사용자가 입력하려는 단어를 예상해서 빠르게 완성시켜 준다. LG전자가 최근 스마트폰 G3에 선보인 '스마트 키보드' 기능과도 닮았다.
애플 iOS8 WWDC 공개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애플 iOS8 공개, 빨리 써보고 싶어" "애플 iOS8 공개, 달라진 게 뭘까" "애플 iOS8 공개, 엄청나네" "애플 iOS8 공개, 역시 애플"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