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지역 일자리창출 속도 낸다

입력 2014-06-03 08:44:25

달성군은 경제과 내에 설치한 달성일자리센터를 통해 4월까지 128명을 취업시켜, 2014년 취업성공 목표 250명을 순조롭게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달성일자리센터에는 2명의 전문 직업상담사가 근무하며 채용과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과 군민에게 취업정보 제공 및 알선, 구인 애로업체 현장방문 의견청취 및 동행면접 실시, 취업 후 사후관리 등 맞춤식 서비스를 제공해, 군민에게는 폭넓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체에는 맞춤형 인력을 적기에 제공해 원활한 생산활동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난 5월 7일부터 달성군 홈페이지에 새롭게 달성일자리센터 게시판을 개설·운영하여 관내 기업체의 소개 및 구인정보를 실시간으로 게시함으로써 군민들에게는 보다 쉽고 신속하게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구인난 기업체에게는 원활한 인력수급을 지원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읍·면사무소에도 매주 수요일 관내 업체의 구인현황을 게시하여 취업을 희망하는 군민에게 다양한 취업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달성일자리센터 게시판에 기업 소개 및 구인정보 게시를 원하거나,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달성일자리센터(☎ 053)668-2664∼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달성군은 대구테크노폴리스, 대구국가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의 조성으로 발생하는 신규인력 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달성일자리센터의 운영 내실화 외에도 계층별 맞춤형 취업박람회 개최, 전문직업상담사와의 동행 면접, 성서5차 첨단산업단지 입주기업체를 위한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개최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쳐 적극적인 취업알선과 일자리미스매치 해소에 주력할 계획이다.

뉴미디어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