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 크로스 정보석의 대본 열정이 화제다.
정보석의 소름 돋는 감정연기의 비결은 대본이었다. 매회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폭풍전개로 시청자를 사로잡고 있는 KBS 2TV '골든 크로스(유현미 극본/홍석구, 이진서 연출/팬 엔터테인먼트 제작)' 측은 30일 자기합리와 뻔뻔함의 극치를 보여주며 현존 가능한 악역을 선보이고 있는 정보석의 연기 비결을 공개했다. 그것은 바로 대본이었다.
공개된 스틸에는 캐릭터에 빙의된 '무결점'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 정보석의 대본이 담겨있다. 관록의 배우답게 '정보석'이라는 이름 사인이 적힌 대본은 표지부터 남다른 무게감을 느끼게 한다. 무엇보다 초단위로 바뀌는 감정을 섬세하게 잡아내는 연기 비법이 담긴 대본 속 상태가 포착돼 눈길을 끈다.
볼펜으로 자신의 등장마다 동그라미로 표시한 가운데, 대사가 아닌 감정에 체크를 한 부분이 눈에 띈다. '철렁', '너무도 당혹스러운데', '그런 도윤을 분노에 차서 보면' 등 감정의 세세한 부분도 놓치지 않고 있다. 대본에 대한 연구를 거듭하며 서동하의 감정을 다잡아가는 베테랑 배우다운 면모를 엿볼 수 있다.
이에, '연기본좌 정보석'이라는 감탄을 불러 일으키기 충분하다. 그의 연기를 보고 있으면 한 사람의 감정이 이리도 세세하게 표현될 수 있을까 하는 의문까지 들 정도로 그의 감정 표현은 섬세하다 못해 경이로운 경지를 느끼게 한다.
그뿐만 아니라 넥타이를 풀어헤치는 손짓, 벌겋게 핏발 선 눈빛, 활화산 같은 분노로 미세하게 떨리는 근육까지 어느 것 하나 허투루 표현하지 않는다. 마치 서동하의 불안, 초조, 답답, 분노, 긴장 등 복잡미묘한 감정을 초단위로 표현하듯, 매회 극변하는 서동하의 굴곡진 감정을 완벽히 표현해내 시청자들을 분노하게 만들고 있다.
이는 곧 시청률로 나타났다.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골든 크로스'는 전국 시청률 9.2%, 수도권 시청률 9.7%를 기록하며 동시간 수목드라마 2위로 올라섰다. 본격적인 수목드라마 전쟁이 시작되면서 '골든 크로스'는 시청률에서도 막판 반전을 이루며 1위를 기록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정보석의 연기비결을 접한 네티즌들은 "역시 정보석 연기는 그저 감탄스러울 뿐", "정보석 연기 보면서 희열을 느낀다", "정보석님 진짜 연기신입니다. 보는 내내 소름 돋아요", "연기자 한 명 한 명이 캐릭터 너무 잘 살려줘서 완전 흡입해서 보는 완소 드라마", "정보석님 연기 특급 칭찬해주고 싶어요" 등 다양한 반응을 전했다.
한편, 새로운 명품 드라마의 탄생으로 호평이 줄을 잇고 있는 '골든 크로스'는 상위 0.001%의 비밀클럽 '골든 크로스'를 배경으로 이들의 암투와 음모 그리고 이에 희생된 평범한 한 가정의 복수가 펼쳐지는 탐욕 복수극.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밤 10시 KBS 2TV에서 방송된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