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대구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과 시민이 대구를 추억하고 간직할 수 있도록 대구의 이미지를 잘 표현한 기념품 발굴을 위해 '제15회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다음 달 16일부터 이틀간 대구문화예술회관(12전시실)에서 작품을 접수받아 총 17개 작품을 선정, 시상한다. 대구의 전통과 상징성이 내포된 창의적 관광기념품으로 공예품, 식품류, 공산품, 패션 소품 등 모든 분야의 기념품을 대상으로 하고, 지역제한 없이 응모 가능하다.
입상 작품은 시상, 전시회 개최와 함께 국내 관광박람회, 주요 관광지 등 전시'판매 행사 참가 기회 제공, 작품집 제작 배부 등 홍보'유통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입상작은 올 7월 열리는 제17회 대한민국관광기념품 공모전에도 출품된다.
대한민국관광기념품 공모전 우수 수상자에게는 관광기념품 시장 맞춤형 상품화 지원, 각종 국내'외 박람회 참가, 해외 코리아플라자 순회 홍보, 한국관광공사 관광정보사이트 등재 홍보,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 신청 자격 부여, 장려상 이상 한국관광명품 인증마크 부여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대구시 서상우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시민과 관련 업체, 학생들의 많은 참여로 대구의 특색을 담은 좋은 상징 기념품이 많이 발굴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