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다음달 13일까지 '제2회 넥스트젠 디자이너 온라인 어워드(NEXTGEN Designer online Awards)' 지원자를 모집한다.
넥스트젠 디자이너 온라인 어워드는 패션연이 차세대 디자이너 육성을 위해 부문별 우수 디자이너를 선정해 대구패션패어 참석 바이어에게 자신의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넥스트젠 어워드의 각 1위 수상자는 10월 열리는 패션페어 메인 컬렉션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2~3위는 무료 프리젠테이션쇼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 해외쇼룸 입점 및 해외 패션전시 참가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받게 된다.
출품 분야는 ▷여성복 ▷남성복 ▷액세서리 등 세 부문이며 창업 7년 이내 신진 디자이너 중 올해 대구패션페어 넥스트젠 존(zone)에 부스 신청을 한 업체가 대상이다. 공모 주제는 자유주제다.
본 행사는 5~6월 동안 온라인을 통해 접수를 하고 7월 해외 유력바이어(에이전트, 쇼룸, 편집샵, 전시주최사, 국내외 유명 전문가 등) 심사진행을 통해 선정하게 된다.
한편 10월 8일부터 3일 동안 대구 엑스코와 패션연 패션센터(산격동)에서 열리는 대구패션페어는 융합을 담은 'FUSE'를 콘셉트로 내걸고 '패션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 전문전시회'라는 새로운 전시 영역으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