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한국한방산업진흥원은 16일 오후 5시 진흥원 1층 강당에서 경산시 대추 생산 농가를 대상으로 대추생산자 역량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산대추 생산농가를 대상으로 명품 대추 생산 및 유통을 위한 역량 교육과 대추참여농가의 이력관리 교육을 통한 고품질의 대추 생산을 위해 마련됐다.
경산시가 주최하고 진흥원 약용작물명품화지원사업단이 주관하는 이날 교육에는 압량농협 이용우 조합장 비롯해 경산시 대추 생산농가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조용진 바이어블비전 실장의 '약용작물산업 명품화 이력관리 교육 및 실습'을 시작으로 조은우 열정교육컨설팅 실장의 '마인드 맵을 활용한 창의적 사고법'과 실습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약용작물명품화지원사업은 경산, 영주, 영양의 약용작물 생산거점지역과 유통의 중심지인 대구광역시 4개의 지자체가 클러스터로 연결하여 우수한 약용작물을 생산에서부터 가공, 유통, 홍보 마케팅 등 전반에 관한 지원을 위한 사업이다.
김두완 약용작물명품화지원사업 총괄책임자는 "본 사업을 통해 우수하고 질 좋은 경산대추를 홍보하고 판매를 늘리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경산대추의 자존심을 찾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이 사업에 동참하는 구성원들의 생산적 협력이 시너지 효과를 내는 네트워크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미디어부
댓글 많은 뉴스
박수현 "카톡 검열이 국민 겁박? 음주단속은 일상생활 검열인가"
'카톡 검열' 논란 일파만파…학자들도 일제히 질타
이재명 "가짜뉴스 유포하다 문제 제기하니 반격…민주주의의 적"
"나훈아 78세, 비열한 노인"…문화평론가 김갑수, 작심 비판
판사 출신 주호영 국회부의장 "원칙은 무조건 불구속 수사…강제 수사 당장 접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