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교수가 저스틴 비버 야스쿠니 신사참배 논란에 대해 일침을 가했다.
22일 야스쿠니 신사 봄 제사에 맞춰 야스쿠니 신사참배 관련 영어 동영상을 공개한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팝스타 저스틴 비버에게 같은 동영상을 보냈다고 24일 밝혔다.
23일 저스틴 비버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야스쿠니 신사참배를 하는 사진을 올려 큰 논란을 빚었다. 이에 저스틴 비버의 트위터 등 SNS계정에 서 교수가 글과 함께 유튜브에 올린 영어 동영상을 함께 링크했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저스틴 비버가 야스쿠니 신사에 대해 잘 몰라서 그랬을 것이다. 그렇기에 그냥 비판과 비난만 할 것이 아니라 야스쿠니 신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려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이어 서 교수는 "지난 2월 야스쿠니 신사관련 동영상을 만들기 위해 도쿄를 방문했을 때도 아무것도 모르는 외국인들이 야스쿠니 신사 앞에서 목례하는 것을 보고 전 세계에 제대로 알려야 겠다고 다짐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서 교수는 저스틴 비버의 SNS 계정뿐만이 아니라 오늘 오전 야스쿠니 신사관련 영어 동영상 CD와 야스쿠니 신사관련 영문 자료집을 모아 저스틴 비버 소속사로 우편물도 보냈다.
현재 해명글을 올린 저스틴 비버는 "나는 야스쿠니 신사가 기도하는 곳으로만 착각했다. 기분 상한 분들이 있다면 죄송하다"며 "난 중국과 일본을 사랑한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서 교수는 "해명글에 한국을 제외한 것이 좀 아쉽지만 이번 기회에 저스틴 비버 및 많은 서양인들에게 야스쿠니 신사참배의 문제점을 더 널리 알릴수 있도록 하는 좋은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경덕, 저스틴 비버 야스쿠니 신사 참배 언급을 접한 누리꾼들은 "서경덕, 저스틴 비버 야스쿠니 신사 참배 언급 보니 멋있다~ 역시 실천 할 줄 아는 사람이네요" "회사에 CD까지 보내다니 대단" "서경덕, 저스틴 비버 야스쿠니 신사 참배 언급 보니 저스틴 비버를 그냥 욕해서도 안될 것 같다"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