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에서도 '꼬마버스 타요'가 운행된다. '꼬마버스 타요'는 서울시와 아이코닉스사에서 공동으로 제작한 3D애니메이션으로 현재 EBS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가니'라니'로기'타요 등 예쁜 이름도 가지고 있다.
지난달 26일 서울시에서 대중교통 이용의 날을 기념해 운행을 시작한 '꼬마버스 타요'가 전국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안동에서도 안동버스'경안여객'동춘여객 등 시내버스 3사가 합의해 '어린이날' 이전에 꼬마버스 캐릭터를 디자인한 '타요 버스' 운행에 나서기로 했다.
'타요 버스'는 안동댐 문화관광단지 방면으로 운행되는 3번 버스 2대와 시내 순환 81번 버스 2대 등 모두 4대가 운행된다. 3번은 안동 홈플러스 옆 교보생명 앞에서 출발해 댐을 경유해 안동문화관광단지에 도착해 10~20분간 정차했다가 출발하고, 81번은 안동버스터미널을 출발해 시내지역을 경유, 강남동에 도착한다.
안동시 관계자는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안동지역 시내버스 3사가 협력해 '타요 버스'를 운행한다. 이르면 이달 26일부터 운행을 시작해 다음 달 말까지 36일 동안 운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尹 지지율 46% 나와…2030 지지율도 40%대 ↑"
박수현 "카톡 검열이 국민 겁박? 음주단속은 일상생활 검열인가"
'카톡 검열' 논란 일파만파…학자들도 일제히 질타
이재명 "가짜뉴스 유포하다 문제 제기하니 반격…민주주의의 적"
판사 출신 주호영 국회부의장 "원칙은 무조건 불구속 수사…강제 수사 당장 접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