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동안 움츠려 있다가 날이 따뜻해지면서 긴장도 풀리고 나른해지는 요즘.
일명 춘곤증이라고 하지요. 봄이 되면서부터 이유도 없이 남편이 기운도 없고 나른해지고 하품만 나온다고 해서 맛있는 봄나물 요리로 남편의 피로와 에너지를 보충해주려고 요즘 봄나물 요리를 많이 하고 있어요. 아삭아삭한 식감 때문에 아이들도 좋아하는 돌나물, 봄철 나른함을 없애주는 데 효과가 최고라고 하네요. 피자 토핑으로 돌나물을 사용해 색다른 맛을 주는 돌나물 피자. 추천합니다.
◆재료
또띠야 2장, 스파게티소스 2큰술, 양파 1/4개, 양송이버섯 1개, 블랙 올리브 4개, 베이컨 2줄, 슬라이스치즈 2장, 피자치즈 70g, 돌나물 한 줌, 올리브유 1/2작은술
◆만드는 법
1) 양파는 다져주고 양송이버섯과 블랙 올리브는 슬라이스해 준다. 그리고 베이컨은 한입 크기로 잘라 준다.
2) 또띠야는 한 장 사용하는 것보다 2장을 겹쳐 사용하면 두께감이 있어서 더 좋기 때문에 또띠야를 깔고 그 위에 체다슬라이스치즈 또는 피자치즈를 올린 후 다른 또띠야로 덮어준다.(또띠야 사이에 치즈가 들어가게 해준다.)
3) 중불에서 달군 팬에 다진 양파, 베이컨, 양송이버섯을 넣고 볶아 준다.
4) 준비해 둔 또띠야 위에 시판 스파게티 소스 2큰술을 골고루 펴 발라준다.
5) 그 위에 토핑으로 볶은 양파, 베이컨, 양송이버섯을 올린 후 블랙 올리브와 피자치즈를 올려준다.
6)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약 12~15분 정도 구워준다.(오븐 대신 프라이팬을 사용해도 상관없다)
7) 다 구운 피자 위에 돌나물을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 후 올리브유에 살짝 묻혀 토핑으로 올려주면 아삭아삭한 돌나물 피자가 완성된다.
박언실(대구 달서구 월배로)
◆독자 가정의 먹을거리와 맛 자랑을 '우리 집 맛 자랑' 코너를 통해 소개합니다. 선정 되신 분께는 소정의 상품을 보내드립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