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자부 '혁신 산업단지' 구미1산단내 829가구 조성
(주)태왕이 경북 구미 공단4주공아파트 재건축사업을 수주했다. 공단4주공아파트는 혁신·재생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첨단산업단지로 조성되는 구미1국가산업단지 내에 위치해 개발전망이 밝다.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인'2014년 혁신 산업단지'와 국토교통부의 '노후산단 재생사업' 대상지로 동시에 선정돼 3년간 1천770억원이 투자되는 구미1산단에는 ICT(정보통신기술)상용화센터, 임대형 지식산업센터·근로자 문화시설, 근로자 보육·체육시설 등이 들어서는'ICT 융합 콤플렉스(Complex)'와 뿌리산업 지원센터가 건립된다. 특화거리 및 복합문화단지 조성과 함께 공공디자인을 개선하는 공간개편사업도 추진됨에 따라 산업·주거·문화를 한곳에서 누리는 중심지로 바뀐다.
태왕이 수주경쟁이 치열했던 구미 공단4주공아파트 재건축사업을 수주한 것은 2013년 58대 1의 청약경쟁율을 기록했던 대구 대봉태왕아너스, 완전 분양을 달성한 구미 문성 태왕아너스에서 보인 태왕의 명성때문이다. 이와 함께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로 든든한 재무건전성, 흑자경영을 이어가고 있는 점도 재건축조합원의 신뢰를 얻었다고 태왕은 설명했다.
노기원 태왕 대표이사는 "새로운 구미중심지가 될 구미1산단내 생활편의시설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곳에 짓는 아파트인 만큼 구미의 주거문화를 한 차원 높일 수 있는 역작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구미 공단4주공아파트 주택 재건축정비사업은 경북 구미시 공단동 108번지 일원으로 대지면적 2만9천927㎡에 지하 2층, 지상 29층 18~33㎡ 829가구가 조성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