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4호선 탈선, 서울역~사당역 하선 운행중지…"복구 언제까지?"

입력 2014-04-03 10:46:29

'서울 지하철 4호선이 탈선하는 사고가 발생해 극심한 교통혼잡을 초래시켰다' 사진. JTBC

서울 지하철 4호선이 탈선하는 사고가 발생해 극심한 교통혼잡을 초래했다.

3일 새벽 5시 12분께 서울 지하철 4호선 삼각지역에서 시흥 기지로 회송되던 빈 열차 10량 중 두 번째 칸이 탈선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다행이 회송되던 빈 열차였기 때문에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출근길에 엄청난 교통 혼잡을 발생시켜 시민들의 불편을 자아냈다.

코레일측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지하철 4호선 숙대입구역에서 삼각지역 간 전동열차 탈선사고 복구로 현재 4호선 지하 서울역에서 사당역간은 전동열차를 운행하지 않는다. 그 외 구간은 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현재 4호선은 사당역에서 지하 서울역간(상행)은 20분 간격으로 운행 중이며 지하 서울역-사당역간 하행구간은 운행 중지 상태다.

서울메트로 측은 이번 사고 복구까지 2시간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했다.

서울 지하철 4호선 탈선 소식에 대해 누리꾼들은 "서울 지하철 4호선 탈선 할 때 사람 있었으면 큰일 났을 뻔" "서울 지하철 4호선 탈선 소식 듣고 깜짝 놀랐네" "서울 지하철 4호선 탈선 후 복구 너무 오래 걸리는 것 아니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