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다사읍 서재리에 들어서는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는 자체 주거 인프라를 잘 구축해 거대 단일 브랜드타운을 자랑하며 서대구권을 대표하는 아파트로 각광받고 있다.
◆서재의 정신을 담다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의 등장으로 새롭게 주목받게 된 서재리는 조선시대 이 고장의 선비였던 도여유(1574~1640년) 선생의 호(號) '서재'(鋤齋)에서 유래됐다.
서재 선생은 대구에서 활동한 유명한 학자인 한강 정구, 낙재 서사원을 스승으로 모시고 학문을 익힌 선비로, 선생이 50세 되던 1624년 이괄(李适)이 반란을 일으키자 선비로서 가만히 있을 수 없다며 백성들의 안위와 생활고를 막기 위해 의병을 일으켜 난리를 진압하는 데 앞장섰다.
그 뒤 난리가 가라앉자 고향으로 돌아와 더욱 학문에 힘쓰며 타인의 욕심에 상대하지 않고 지혜롭게 대처하는 선비, 훌륭한 선비로 이웃에 소문이 나면서 존경을 받았다고 한다. 서재리는 바로 '서재 선생이 사는 마을'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는 '서재' 선생의 깊은 뜻을 담은 서재리에 생동감 있고 생명력 넘치는 주거공간을 만드는 데 힘 쏟은 결과 2013년 한경주거문화대상에서 웰빙아파트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고급 중소형 단지
동화주택은 지금까지 분양한 1만5천여 가구 중에서 전용면적 85㎡를 초과하는 가구는 200가구 정도에 불과할 정도로 서민 주거 안정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대표 건설업체로 소문나 있다.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 역시 실용적이면서 고급스러운 주거를 선보인다. 4인 가족이 사는 데 전혀 불편함이 없는 특화된 평면설계로 작은 평수이지만 장점은 크게 누릴 수 있다. 전용 84㎡의 경우 40㎡가량 서비스 면적을 더 제공함으로써 보다 넓게 생활할 수 있고 4룸 설계를 통해 가족 구성원의 생활 형태에 맞게 공간의 효율성을 최대치로 높였다. 전 세대 남측 배치의 4Bay와 대형 드레스룸, 현관수납장 등 별도의 수납공간으로 만족도를 끌어올린다.
◆뛰어난 주거 인프라
대구 최대 중소형 단일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되는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는 3천300여 가구 그 자체로 하나의 신도시를 이루는 대단지다. 주변은 죽곡'세천지구와 연계해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을 뿐 아니라 공원녹지, 공공시설까지 고루 갖추고 있는 성서5차첨단산업단지와 15~20년 된 노후아파트 6만여 가구를 품고 있는 성서지역이 배후에 위치하기 때문에 실수요층 형성과 함께 부동산 가치가 크게 오를 것으로 보인다.
인근에 대구외고를 비롯해 계명대, 초'중'고가 밀집해 학생들 진학조건도 좋다. 또 지역건설사 최초로 단지 안 홈스쿨 아파트를 운영한다.
단지 곳곳에 설치된 첨단 시스템은 생활의 여유를 가져온다.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는 초고속 정보통신 환경을 구축해 외출 시에도 인터넷과 휴대폰으로 점'소등, 난방제어 및 가스 밸브 차단 등이 가능하다. 또 현관 자동 LED센서등을 비롯해 절수기능을 갖춘 절수형 양변기, 체질'용도에 따른 각 실별 제어가 가능한 디지털 멀티온도조절기,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로 불필요한 전력 낭비를 줄이고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는 5월 마지막 3차 분양이 예정돼 있다. 분양문의 053)584-2124.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