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해 괴물고기 발견 소식이 전해졌다.
최근 영국 데일리메일은 '심해 괴물고기 발견'와 관련된 내용을 보도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매체는 독일 튀빙겐 대학 연구진들이 뉴질랜드 태즈먼 해 인근 심해 1000m 지역에서 해당 물고기를 발견했다고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심해 괴물고기는 약 18cm의 크기로 크리스털처럼 투명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이 물고기는 기존의 눈 외에 머리 측면에 위치한 다른 두 개의 눈이 존재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이 4개의 눈들은 각각 360도 회전하는 것으로 나타나 해당 물고기의 특이한 신체구조에 대한 궁금증을 더했다. 튀빙겐 대학 연구진은 이 물고기는 바다빙어목 통안어과 경골어류인 배럴아이(barreleye)의 일종이라고 밝혔다.
이런 특이한 신체구조를 가지게 된 이유는 어둠이 짙은 심해에서 언제 닥칠지 모를 포식자들의 공격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함으로 번식을 위해 암수가 서로의 짝을 찾는 센서로도 활용되는 것으로도 알려졌다.
심해 괴물고기 발견 모습을 접한 누리꾼들은 "심해 괴물고기 발견 모습 보니 진짜 징그럽다" "눈이 4개라니?" "심해 괴물고기 발견 대박~ 맛은 어떨까?" "심해 괴물고기 발견 모습 너무 징그럽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