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투유 실검 1위 왜.?…침산화성파크드림 1순위 청약 때문

입력 2014-03-25 08:45:14

아파트 청약을 할 수 있는 '아파트 투유' 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며 누리꾼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아파트투유가 실시간 검색어를 차지하게 된 이유는 25일이 대구 침산화성파크드림 1순위 청약일이기 때문이다.

화성은 아파트 1천202가구, 오피스텔 438실로 구성되는 침산화성파크드림 1천640가구를 분양한다.

침산동은 1990년대만 하더라도 주거지로 각광받지 못했다. 특히 교육, 문화와 관련된 인프라 구축이 다른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더디게 진행됐다.

하지만 몇 해 전부터 침산네거리를 중심으로 상권 및 주거 인프라가 급속히 조성되면서 침산동은 북구를 대표하는 신흥 주거지로 부상했다.

침산동은 신천대로, 북대구IC와 손쉽게 연결되는 교통 인프라에다 교육 여건과 쇼핑'문화'체육시설이 즐비해 정주 여건이 개선됐다.

이곳은 신천동로를 통해 신속하게 도심 진입이 가능하고 경부고속도로, 북대구IC 등 광역교통망도 좋다. 또 대구시민운동장 야구장과 축구장 등 문화'레저시설도 풍부하다.

침산초교, 칠성초교, 침산중, 대구일중, 칠성고, 경상여고, 경북대 등이 차로 10분 내 거리이며 이마트, 홈플러스, 하이마트 등 대형마트와 전통시장도 가깝다.

침산동의 미래 개발 가치는 더 주목받고 있다. 대구은행 제2본점이 2015년 이마트 칠성점 남쪽에 들어선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침산동은 교육과 생활편의시설, 관공서 등이 밀집돼 있는데다 도시철도 3호선과 더불어 각종 개발 호재가 많기 때문에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곳"이라고 평가했다.

이런 분위기에 맞춰 화성은 침산 화성파크드림을 최적의 주거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화성은 단지를 전용면적 59㎡에서 135㎡(펜트하우스 3가구)까지 총 9개 유형으로 구성했으며 85㎡ 이하의 실속형 규모를 90% 이상 배치했다. 오피스텔은 계약면적 61㎡, 97㎡ 두 유형으로 만들었다.

화성산업 주정수 팀장은 "침산 화성파크드림은 최고 40층의 중소형 전문단지로 조성하는데다 신천과도 가까이 있어 개방감을 높인 단지다. 침산동의 미래 개발 가치도 커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 만한 경쟁력을 갖췄다"고 자부했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