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대부설초교, 전학년 공개 수업 아카데미

입력 2014-03-25 07:25:23

대구교대부설초등학교가 공개 수업 프로그램인 '수업 아카데미의 날'을 운영 중이다.

교대부초는 18일부터 모든 학년 수업을 공개하고 있다. 18일에는 사회 수업(사진), 19일에는 국어 수업과 바른생활 수업을 공개했다. 공개 수업 후에는 수업 협의회를 열어 의견을 나누는 자리도 마련하고 있다.

교대부초 교사뿐 아니라 남구와 달서구 초교 교사도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문을 열어뒀다. 미리 교대부초에 참가 의사를 밝히면 다음 달 23일까지 매주 수요일 이어질 공개 수업을 참관할 수 있다.

교대부초는 26일 '다양한 수학적 일반화하기 활동을 통한 수학적 추론 능력 신장'이라는 주제로 수학 수업을 공개한다. 4월 2일에는 'Backward 교육과정 설계 모형 적용을 통한 자기주도적 문제해결력 신장'이라는 주제의 실과 수업을 공개하는 것을 비롯해 ▷4월 16일 'STEAM 교육 기반 탐구활동을 통한 창의적 문제해결력 기르기'라는 주제의 음악 수업 ▷4월 23일 '코다이 교수법을 활용한 보고 부르기 능력 신장'이라는 주제로 음악 수업을 차례로 공개한다.

교대부초 오해영 교장은 "교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수업 능력"이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배우고 나누는 수업을 중심으로 한 학교 문화가 정착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참가 문의 053)234-5332.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