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곤증에 좋은 스트레칭'이 공개돼 화제다.
'춘곤증에 좋은 스트레칭'은 최근 포털사이트 네이버 의학정보에 "네이버 오늘의 체조"라는 제목으로 '춘곤증에 좋은 스트레칭' 영상이 공개돼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었다.
공개된 '춘곤증에 좋은 스트레칭'은 최근 여러 포털사이트에 '춘곤증에 좋은 스트레칭'이라는 제목으로 글이 게재됐으며, 글에 따르면 춘곤증(spring fever)이란 인체의 신진대사 활동이 봄을 맞아 활성화되며 생기는 일종의 피로 증세로 겨울동안 침체돼 있던 우리 인체가 낮이 길어지고 활동량이 늘어나는 봄에 적응하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생리 현상으로 1~2주 정도 지나 새로운 환경에 완전히 적응하게 되면 이런 증세는 자연히 사라진다.
춘곤증 예방에는 과격한 운동보다는 맨손 체조나 스트레칭 같은 가벼운 운동이 좋으며, 의자에 앉아 두 팔과 다리를 쭉 펴거나 허리를 곧게 세운 뒤 팔을 늘어뜨리고 어깨를 앞뒤로 천천히 돌려준다.
또 '춘곤증에 좋은 스트레칭'으로 두 손으로 목 뒤에 깍지를 끼고 목덜미를 주무르거나 편안하게 앉아 목을 좌우로 각각 3회씩 천천히 돌려주는 등 손 끝에 힘을 주고 머리를 골고루 두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춘곤증에 좋은 스트레칭'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춘곤증에 좋은 스트레칭, 따라해야지.", "춘곤증에 좋은 스트레칭, 진짜 효과있네.", "춘곤증에 좋은 스트레칭, 간단하고 좋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