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테크노파크(경북TP)는 14일 경북TP에서 제3회 '스마트 프로덕트 우수 아이디어(제품)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참신하고 실현 가능한 스마트 프로덕트, 애플리케이션(앱)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 1월 9일부터 2월 18일까지 열렸다.
스마트 프로덕트는 스마트폰, 스마트TV 등 스마트 기기에 연결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의 제품을 일컫는다. 경북TP는 이번에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 경북의 비즈니스 아이디어 사업 및 창업센터와 연계해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전 대상은 와이앤에스퓨처팀의 '스마트 약병을 활용한 복약 헬스케어 시스템'이 차지했다. 이는 IT 융복합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동되는 스마트 약병 제품으로, 복약 이력 관리를 해주는 휴대형 스마트 프로덕트로 호평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자체 개발한 음성 인식 엔진을 활용한 최초의 듀엣 노래 앱인 '씽투게더'(팀명 씨유)가, 우수상은 '답안인식 가능한 문제지 생성 및 자동채점 솔루션 앱'(팀명 스페이스에듀)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블루투스 카메라 미용기구'(팀명 TRG)가 차지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