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동부여성문화회관은 이달 11일부터 17일까지 여성이 아파트 등 도심 주택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채소를 직접 재배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설한 '베란다 텃밭 가꾸기' 특별강좌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베란다 텃밭 가꾸기' 특별강좌는 땅이 없어 농사를 지을 기회가 없는 도시거주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베란다, 옥상 등 가정의 유휴 공간을 활용해 채소 등을 직접 재배'수확하는데 전문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개설한 강좌로 도시농업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강좌는 대구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천한 강사가 지도하고, 도시농업과 농사짓기에 좋은 흙 등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 강의는 물론, 개인 상자 텃밭 만들기, 천연농약 및 비료 만들기 등 친환경 농법에 대한 실습도 병행한다. 교육 기간은 다음달 8일부터 5월 20일까지 7주간(12강)이고,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선착순 30명이고, 동부여성문화회관 홈페이지(http://daegu.go.kr/Dwcc)로 신청하면 된다. 053)605-3042~6.
대구시 백윤자 동부여성문화회관장은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주부가 직접 재배한 신선한 채소를 식탁에 올리는 행복을 누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