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드럼'연극 배우실 분~

입력 2014-03-06 07:48:00

대구문화예술회관 아카데미…내달 11일까지 수강생 모집

대구문화예술회관 예술아카데미
대구문화예술회관 예술아카데미 '바리톤 이인철의 오페라&가곡' 수업.

대구문화예술회관은 2014년 제1기 예술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4월 11일까지로 4월 7일에 개강해 6월 27일까지 12주 동안 평일 주 1회 과정(70분)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개설강좌는 총 11개로 '바리톤 이인철의 오페라&가곡' '드럼으로 배우는 리듬 읽기' '악기교실(기타, 색소폰, 해금)' '청소년 연극놀이' 등이 개설된다. 강좌별 수강료는 12주 과정(3개월)에 6만~9만원 선이다.

특히 이번 학기 신설 강좌인 '드럼으로 배우는 리듬 읽기'(매주 월요일 오후 5시)는 대구시립국악단원 최영민이 강사로 나선다. 단순히 드럼을 배우는 데서 벗어나 피아노, 색소폰, 기타 등과 같은 악기를 배우면서 음표를 읽는 법과 타이머 리듬감 등을 기를 수 있다.

공공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방문 강의도 주목할 만하다. 대구문예회관만의 특화된 아카데미 운영 시스템을 통해 대구시의 문화 정책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한 것으로, 지역으로 이전한 공공기관 임직원을 격려하고 이들의 빠른 대구 정착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대상 기관은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와 대구혁신도시 입주기관인 한국감정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으로 퇴근 후 시간을 활용해 소수의 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다. 각 기관의 직원들은 해당 기관뿐만 아니라 인근 타 기관에 개설된 강좌를 수강할 수 있어 상호 교류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한편 대구문화예술회관 예술아카데미는 제2예련관 아카데미 강의실을 무료로 개방해 예술 동아리 모임을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40명 수용 공간에 노트북과 빔프로젝트뿐만 아니라 피아노와 음향시설도 갖춰져 있어 토론회, 발표회, 감상회 등 회의 장소로 이용할 수 있다. 단 신청단체는 전화 접수 후 허가가 이뤄진 다음 사용 가능하다. 053)606-6345.

최신 기사